망고식스와 함께하는 미국E-2비자 설명회 27일 개최[스포츠투데이]

입력2015년 06월 17일(수) 15:24 최종수정2015년 06월 17일(수) 16:14
디저트 카페 망고식스 / 망고식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온라인뉴스팀] E-2비자는 미국에서 사업체를 직접 투자·운영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주는 비자다. 체류기간은 2년으로 사업체 유지 시 평생 연장할 수 있다. 이 기간 자녀(만21세 미만)들은 영주권자와 마찬가지로 무상 공립교육, 주립대학 학비 감면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또 E-2 신청자는 가족과 함께 동반 비자를 취득할 수 있고 배우자는 취업할 수 있다.

E-2비자 발급의 핵심은 사업체의 사업성·고용창출·지속 가능성 등을 보이는 것이다. 미 이민승인국과 국무부는 여기에 대해 면밀히 검토해 비자를 승인한다. 그러나 한국에 거주하는 개인이 투자하기 적절한 현지 사업체를 물색하기란 쉽지 않다. 따라서 전문 이주컨설팅 업체를 통해 사업을 소개 받는 것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투자이민 전문컨설팅 업체 국민이주는 스타벅스·카페베네·할리스커피 성공신화를 이룩한 ‘커피왕’ 강훈 대표, 해외사업 담당 홍탁성 사장과 함께 ‘망고식스(Mangosix)’ 미국 진출을 계기로 ‘E-2비자 상품’을 개발했다.

망고식스는 기존 커피전문점에 ‘웰빙 디저트’라는 새로운 콥셉트를 조화해 디저트 카페 열풍을 몰고 온 브랜드다. 창립 후 3년 만에 국내 매장을 140여개로 늘렸으며 미국·중국·러시아 매장 설립을 시작으로 해외에서도 공격적인 영토 확장에 나서고 있다.


국민이주 측은 ‘망고식스 E-2비자 설명회’를 오는 27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압구정 가로수길 망고식스 매장에서 개최한다. 세미나 참석 시 좌석이 한정돼 있어 전화(02-563-5638), 홈페이지(www.kmmc.co.kr)를 통해 사전 예약해야 한다. 이번 설명회에는 국민이주 미국이민 변호사가 참석해 비자 및 영주권에 관한 질의응답 시간도 진행한다.


온라인뉴스팀 ent@stoo.com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열애 절대 아니라던" 마르코, '♥혜빈' 인…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모모랜드 혜빈이 유…
기사이미지
"드라마도 뉴노멀"…'펜트3'→'알고…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주 1회 편성 드라마가 연이어 방송된다…
기사이미지
이경훈, 79전 80기 끝에 PGA 투어 …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이경훈이 79전 80기의 도전 끝에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