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경찰 "최두영 지방행정연수원장 호텔서 투신자살" 결론 [스포츠투데이]

입력2015년 07월 06일(월) 07:12 최종수정2015년 07월 06일(월) 07:12
최두영 지방행정연수원장
[스포츠투데이 온라인뉴스팀] 중국경찰이 5일 새벽 발생한 최두영(55) 지방행정연수원장 추락사와 관련해 최 원장의 투신자살로 결론을 내렸다.

중국신문망에 따르면 지린(吉林)성 지안(集安)시 장리청(張立稱) 공안(경찰)국장은 이날 오후 최 원장 추락사건에 대한 조사결과를 발표하면서 "최두영 지방행정연수원장이 고층건물에서 뛰어내려 숨졌다"고 밝혔다.


장 국장은 "추락현장 주변 폐쇄회로(CC)TV 화면과 목격자들의 진술을 종합할 때 최두영 지방행정연수원장이 건물에서 추락할 당시인 5일 오전3시03분(현지시간) 객실에 다른 사람이 없었다"며 "현장감식을 실시한 결과 객실 창문에서 최두영 지방행정연수원장의 지문이 채취됐다"고 설명했다.

또 "시신 부검에서도 타살 혐의가 나타나지 않아 타살 가능성을 배제했다"고 덧붙였다.

지안 경찰은 이 같은 내용의 조사결과를 한국 사고수습팀에 이미 통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1일 지안에서 발생한 공무원 버스사고 수습을 위해 2일 중국으로 파견된 최두영 지방행정연수원장은 이날 오전 3시13분께(현지시간) 행정자치부 사고수습팀이 투숙한 지안시 호텔건물 외부 지상에 쓰러져 있는 것을 호텔 보안요원에게 발견돼 인근 병원으로 옮겼으나 오전 3시36분께 사망 판정을 받았다.


온라인뉴스팀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그림 대작 혐의' 조영남, 예술과 사기의 경…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대작 그림을 구매자에게 …
기사이미지
NCT 드림이 밀고 NCT 127이 끄는,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NCT 드림에 이어 NCT 127까지, NCT가 …
기사이미지
'버디만 7개' 이소영, E1 채리티 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이소영이 E1 채리티 오픈 1라운드에서…
기사이미지
이동건·조윤희, 잉꼬부부의 파경…결혼 3년…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배우 이동건, 조윤희 부부…
기사이미지
종영 D-day, '슬기로운 의사생활',…
기사이미지
'사생활 논란' 약사 약쿠르트, 사과…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실화탐사대'에서 부적절한 성생활 논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