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피로야 저리가라' [스포츠투데이]

입력2015년 07월 07일(화) 10:57 최종수정2015년 07월 07일(화) 12:06
[스포츠투데이 김수진 인턴기자] 장시간 컴퓨터 사용으로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에 직장인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자생한방병원은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5가지를 소개했다.

첫 번째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은 눈 주위 눌러주기다. 검지와 중지를 이용, 눈 주위 뼈대를 꼭꼭 눌러주는 이 지압법은 눈동자 위쪽과 아래쪽 모두 천천히 눌러주는 게 핵심이다.

두 번째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은 태양혈 누르기다. 태양혈은 눈 양쪽 옆에 위치하는 혈로 이 역시 꾹꾹 눌러주면 좋다. 처음에는 약하게 누르다가 조금씩 세게 눌러야 한다.

세 번째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은 정명혈 누르기다. 정명혈은 눈썹 안쪽이 끝나는 곳으로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눌러주면 좋다.

네 번째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은 눈동자 위 눌러주기다. 눈을 감은 뒤 손가락을 펴서 눈동자 위를 가볍게 눌러주면 된다.

마지막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은 손바닥으로 눈 위 덮어주기다. 손바닥을 뜨겁게 비벼 눈 위에 덮고 눈 속으로 따뜻한 기운이 들어간다는 느낌으로 눈을 지그시 눌러주면 된다.


김수진 인턴기자 ent@sto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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