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옷 보관법만 알아도 돈 굳는다, 매일 새 옷같이 입는 꿀팁

입력2016년 01월 05일(화) 14:19 최종수정2016년 01월 05일(화) 15:09
겨울옷 보관법으로 가죽 보관 / 사진=아시아경제 DB
겨울옷 보관법으로 가죽 보관 / 사진=아시아경제 DB
겨울옷 보관법으로 패딩 보관 / 사진=아시아경제 DB
겨울옷 보관법으로 패딩 보관 / 사진=아시아경제 DB
겨울옷 보관법으로 무스탕 보관 / 사진=아시아경제 DB
겨울옷 보관법으로 무스탕 보관 / 사진=아시아경제 DB
겨울옷 보관법으로 니트 보관 / 사진=스포츠 투데이 DB
겨울옷 보관법으로 니트 보관 / 사진=스포츠 투데이 DB
겨울옷 보관법으로 스웨터 보관 / 사진=아시아경제 DB
겨울옷 보관법으로 스웨터 보관 / 사진=아시아경제 DB
겨울옷 보관법으로 울코트 보관 / 사진=아시아경제 DB
겨울옷 보관법으로 울 코트 보관 / 사진=아시아경제 DB
겨울옷 보관법으로 장갑, 목도리 보관 / 사진=아시아경제 DB
겨울옷 보관법으로 장갑, 목도리 보관 / 사진=아시아경제 DB

[스포츠투데이 김현지 인턴기자] 겨울옷 보관법만 잘 지켜도 매년 새 옷 같이 입을 수 있다.

겨울 옷 보관은 쉽지 않다. 이는 겨울옷이 부피도 많이 나가서 세탁부터가 까다롭기 때문. 더욱이 겨울옷은 모피나 패딩, 가죽옷 등 비싼 소재가 많아 겨울옷 보관법에 각별히 신경 써야한다.

이에 육아 포털 베베하우스(www.bebehouse.com)는 소재별 겨울옷 보관법에 대해 설명했다.

겨울옷 보관법 가죽
가죽옷은 부드러운 천으로 먼지를 털고 얼룩이 있다면 전용 클리너를 이용해서 닦은 뒤에 완전히 건조시킨 뒤 커버를 씌워 보관해야 한다. 가죽의 경우 세탁을 하게 되면 오히려 소재가 상할 수 있어 세탁을 최대한 적게 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가족소재는 특성상 곰팡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보관 전 오염물질을 반드시 제거해주어야 한다.

◆ 겨울옷 보관법 패딩

오리털이나 거위 털과 같은 고급 소재의 패딩은 드라이클리닝으로 세탁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패딩 점퍼의 경우 오랜 시간 옷걸이에 걸어두면 충전제가 아래로 쏠리는 현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옷걸이에 거는 것보다 평평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패딩을 접을 때에는 양팔을 안쪽으로 접은 뒤에 밑단부터 둥글게 재킷을 말아 올려서 후드 부분에 넣어주면 부피도 줄이고 보관하기에 편리하다.

◆ 겨울옷 보관법 무스탕

무스탕은 직사광선에 노출되면 딱딱하게 굳거나 변색이 될 수 있다. 보관할 때 전용 솔이나 빗을 사용해 무스탕의 퍼를 반대방향으로 빗어 먼지를 털어 내주는 것이 좋다. 그런 다음에 천 덮개로 덮어 통풍이 잘 되는 어두운 곳에 보관해 준다.

◆ 겨울옷 보관법 니트

니트는 드라이클리닝 후 패브릭 스프레이를 가볍게 뿌려 냄새를 제거하는 것이 좋다. 장기간 옷장에 보관할 경우 옷걸이에 걸어 보관하면 늘어난다. 따라서 옷에 습기가 차고 변형되지 않도록 니트를 반으로 접은 뒤에 같은 크기의 습자지나 한지를 사이에 끼워 통풍이 잘되는 바구니에 담아서 보관한다.

◆ 겨울옷 보관법 캐시미어 스웨터

보관 전에 향균 탈취 기능이 있는 캐시미어 스프레이를 뿌려주고 통풍을 해준다. 옷걸이에 걸어두면 늘어져서 옷의 형태가 망가지기 쉬우므로 접어서 보관한다. 소재의 특성상 잘못 접으면 자국이 남게 되므로 최대한 깔끔하게 접어서 보관한다. 옷 사이에 습자지나 한지를 넣어서 보관하면 습기를 방지할 수 있다. 다른 옷과 마찰하면 옷감이 상할 수 있으므로 부드러운 천 주머니 안에 넣어서 보관한다.

◆ 겨울옷 보관법 울 코트

좋은 소재의 코트는 세작 과정에서 옷감이 마모되지 않도록 너무 자주 세탁하지 않는 것이 좋다. 부분적으로 오염된 경우 세제가 풀어진 물을 깨끗한 천에 묻혀 닦아낸다. 드라이클리닝을 했을 경우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걸어 기름기를 날린다.

◆ 겨울옷 보관법 가죽, 부츠, 장갑, 목도리

가죽부츠는 가죽의류와 마찬가지로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물기를 제거하여 보관하고 부츠 안에 신문지를 말아 넣으면 습기 제거와 모양 유지 두 가지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장갑은 소재에 따라 보관법이 다르다. 가죽장갑은 천으로 된 덮개에 넣어서 보관하고 스웨이드 장갑은 종이봉투에 넣어 보관한다. 목도리는 신문지를 접어 3등분 한 뒤 목도리 위에 올려놓고 돌돌 말거나 종이 행주 심을 활용해 김밥 말듯 말면 부피를 크게 줄일 수 있다.

김현지 인턴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프로듀스X101' 종영] '어그로' 판 깔아준…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신선할 거라고 생각했던 …
기사이미지
'7이닝 7K 1실점' 류현진, 11승 달…
기사이미지
양현석 'YG 왕국'의 몰락, 단단히 …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YG 왕국'이 끝도 없이 추락 중이다. …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