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쉬앤칩스 만들기,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황금레시피

입력2016년 01월 28일(목) 14:25 최종수정2016년 01월 28일(목) 14:40
피쉬앤칩스 / 사진=tvN '수요미식회' 피쉬앤칩스 캡처
피쉬앤칩스 / 사진=tvN '수요미식회' 피쉬앤칩스 캡처

[스포츠투데이 김현지 인턴기자] 수요미식회에 피쉬앤칩스가 소개된 가운데 피쉬앤칩스 만들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27일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에서는 '해외특집-시드니'편으로 꾸며져 호주 레스토랑에 파는 피쉬앤칩스가 소개됐다. 이에 피쉬앤칩스 만들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피쉬앤칩스는 대구나 가자미 등의 흰 살 생선을 이용한 생선튀김과 감자튀김을 함께 먹는 영국 대표 음식이다.

유튜브 채널 달콤한 키친에 따르면 피쉬앤칩스 만들기 재료로 대구 살 5-6조각, 감자2개, 다목적밀가루, 소금, 후추, 중력밀가루100g, 베이킹파우더 1/2작은 술, 찬물 150ml, 소금이 필요하다.

피시앤칩스 만들기 전 같이 곁들어 먹을 소스를 미리 만들어둔다. 소스는 다진 양파 꿀 레몬 즙을 각각 한 스푼씩 넣어 저으면 완성된다.

준비한 대구 살은 키친 타올에 올려 수분을 충분히 제거하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다. 감자는 스틱모양으로 썰어 물에 10분정도 담근 후 물기를 제거한다. 그다음 밀가루, 베이킹파우더, 찬물, 소금약간을 섞어 튀김반죽을 만든다.

대구 살에 밀가루를 살짝 묻히고 튀김반죽을 묻혀 노릇하게 튀겨낸 뒤 물기를 제거한다. 또 감자는 타지 않게 높지 않은 불에서 1차로 속을 익힌 뒤 2차로 바삭하게 튀겨내는 것이 피쉬앤칩스 만들기에 중요한 포인트다. 그다음 밀 만들어 놓은 타르타르소스를 곁들이면 피쉬앤칩스 만들기가 끝이 난다.


김현지 인턴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