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성인 스트레스 필라테스로 풀자, 심으뜸 힙에 불면증까지 해결

입력2016년 02월 01일(월) 10:32 최종수정2016년 02월 01일(월) 10:38
한국성인 스트레스에 효과적인 운동 필라테스 강사 심으뜸 / 사진=심으뜸 인스타그램
한국성인 스트레스에 효과적인 운동 필라테스 강사 심으뜸 / 사진=심으뜸 인스타그램
한국성인 스트레스에 효과적인 운동 필라테스 강사 심으뜸 / 사진=심으뜸 인스타그램
한국성인 스트레스에 효과적인 운동 필라테스 강사 심으뜸 / 사진=심으뜸 인스타그램

[스포츠투데이 오효진 기자] 한국성인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필라테스가 큰 효과를 줄 수 있는 운동으로 나타났다.

필라테스는 한국성인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효과적인 운동이다. 이는 한국성인 스트레스가 높을수록 몸이 긴장을 이완하는 능력이 부족하고 밤에 잠을 잘 이루지 못한. 따라서 잠을 푹 자기 위해서는 우선 스트레스를 없애야 한다. 미국 애팔래치안 주립대학교 연구팀은 숙면을 위한 최선의 운동으로 필라테스를 권한다.

필라테스는 동양의 요가와 선, 고대 로마 및 그리스의 양생법 등을 접목해 만든 운동이다. 1920년대 요제프 필라테스가 개발한 것으로 반복된 동작을 통해 신체 각 부위를 단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연구팀에 따르면 주 2회 각 75분, 혹은 주 3회 각 50분 동안 매트 위에서 필라테스를 한 사람들은 수면 장애를 겪을 확률이 훨씬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필라테스 강사로 유명한 심으뜸은 코스모폴리탄과 인터뷰에서 "스쾃이나 필라테스 같은 맴몸 운동을 주로 하고 웨이트트레이닝은 주3회, 유산소운동과 같이한다”며 몸매관리 비결을 밝혔다.

한편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이 성인 7천명을 면접 조사한 결과 조금 느낀다고 답한 56%를 포함해 전체적으로 90% 이상의 성인은 평소 스트레스를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효진 ent@sto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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