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십견의 원인 '이것' 먹고 한방에 제압할수 있다?

입력2016년 02월 01일(월) 14:48 최종수정2016년 02월 01일(월) 15:07
오십견의 원인 스트레스, 스트레스 받는다고 말하는 유재석(본기사는 사진과 관련없음) / 사진=MBC '무한도전' 유재석 캡처
오십견의 원인 스트레스, 스트레스 받는다고 말하는 유재석(본기사는 사진과 관련없음) / 사진=MBC '무한도전' 유재석 캡처

[스포츠투데이 김현지 기자] 오십견의 원인은 무엇이고 오십견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오십견 하면 어깨가 아파서 통증이 오고 잘 낫지 않는 어깨질환을 떠올리게 된다. 된다. 하지만 오십견에 대해 정확한 의미를 알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오십견은 정확한 병명이아니라 별명이다. 오십견의 정확한 병명은 '유착성관절낭염'이다.

오십견 원인은 한의학에서는 바람이나 찬 기운 혹은 습한 기운에 의해 몸이 손상돼 발생하거나 기혈순환이 원활하지 못할 때나 담이나 어깨 관절 주위의 타박상으로 인한 어혈, 스트레스 등으로 몸 안에 화가 쌓일 경우 발생한다고 본다.

그렇다면 오십견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마디척의원'에 따르면 오가피, 홍화씨, 두충, 우슬이 오십견의 원인 제거에 좋다.

뼈를 단단하게 해주는 오가피는 골다공증 예방과 치료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오가피에 함유된 구마린과 시린진 성분은 뼈를 강화시켜주고 신장 기능과 근육의 기능을 향상시켜 준다.

홍화씨는 뼈를 빠르고 강하게 다시 재생시켜 오십견에 효과가 좋다. 홍화씨에 많이 함유된 백금 성분이 골절부위에 양기와 음기를 활성화시켜 백혈구를 뭉치게 해 뼈를 빨리 재생하게 만들어 준다.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는 두충은 혈압을 낮추는 피노레지놀디 글리코시드가 함유되어 있고 고무질과 클로겐산이 함유되어 있어 간과 신장을 보호하고 힘줄과 뼈를 강화시켜 준다.

어혈에 좋은 우슬은 혈분에 들어가 밑으로 내려가게끔 만들어 주기 때문에 오십견에 효과가 있다. 또 음기를 잘 지나가게 해주며 골수를 보강해주고 백발이 되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척추와 허리통증에 도움을 주고 오십견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


김현지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프리미엄 정보ad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양현석 'YG 왕국'의 몰락, 단단히 뻗친 망신…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YG 왕국'이 끝도 없이 추…
기사이미지
예학영, 마약 구속→사과 후 활동 …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모델 겸 배우 예학영이 마약, 음주운전…
기사이미지
장동민, 욕설 따위…웃기면 '장땡'…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코미디언 장동민이 편부모 비하, 여성…
기사이미지
"내사 종결" 예단하던 양현석, 자만의 끝은…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기사이미지
벤투호, 카타르 월드컵 향한 발걸음…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2022 카타르 월드컵을 향한 벤투호의 …
기사이미지
서지석, 위기의 '조선생존기' 구원…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인턴기자] 배우 서지석이 '조선생존기' 구원…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