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간 증상에 좋은 음식은? 시큼한 '이것'

입력2016년 02월 12일(금) 22:41 최종수정2016년 02월 12일(금) 22:41
지방간 증상에 좋은 식초 / 사진=아시아경제 DB
지방간 증상에 좋은 식초 / 사진=아시아경제 DB

[스포츠투데이 김현지 기자] 지방간 증상은 무엇이고 지방간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지방간 간에 중성 지방이 축적돼 그 기능이 손상되는 질병이다. 지방간이 있는 사람들은 내장형 비만, 당뇨병, 고혈압, 동맥경화를 같이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지방간을 방치한 채로 증상을 키울 경우 간염이나 간경화 등의 만성 간 질환이 진행될 수 있다.

지방간 증상은 대부분 외관상으로 건강해 보여 무증상인 경우부터 피로감과 전신 권태감, 또는 오른쪽 상복부의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까지 증상이 나타나는 양상 및 정도가 다양하다

그렇다면 지방간에 좋은 음식은 뭐가 있을까.

효능백과에 따르면 등 푸른 생선살이다. 등 푸른 생선 중에도 특히 꽁치는 불포화 지방산, 타우린이 많아 지방간 이외 심근경색이나 고혈압에도 좋다.

두부와 청국장도 좋다. 두부와 청국장은 양질의 음식일 뿐 아니라 소화도 잘되는 음식이다.

식초도 지방간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다. 식초를 섭취하면 체내에서 에너지를 활발하게 태우게 되며 지방 축적을 억제합니다. 여기에 에너지 대사를 더욱 좋게 하려면 양질의 단백질도 섭취해야한다.

식초와 함께 단백질을 섭취하면 위장의 소화 효소가 식초의 작용으로 더욱 활발해져 신진대사를 높여준다.


김현지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