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놀라운 효과 바로 '이것'

입력2016년 03월 01일(화) 20:15 최종수정2016년 03월 01일(화) 23:29
본기사와 관련 없음 / 사진=아시아 경제 DB

[스포츠투데이 김현지 기자]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이 공개됐다.

안구 근육의 긴장으로 발생하는 눈 피로는 시력을 악화시키는 주범이며 안구건조증, 충혈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 주기적으로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을 알고 이를 실천하는 것은 이러한 위험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눈 지압은 눈의 피로가 쌓이는 것을 막고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하며, 영양분까지 공급해 백내장·녹내장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삼성서울병원에 따르면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으로는 먼저 검지와 중지를 이용해 눈과 눈 주위 뼈대를 눌러주는 방법이 있다. 관자놀이를 시작으로 양 눈, 코 사이 작게 파인 부분을 손가락으로 누르면 된다. 눈썹 안쪽이 끝나는 부분의 '정명혈'도 함께 엄지로 눌러주면 좋다. 이때 지압과 함께 눈을 굴리는 운동을 함께한다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손바닥을 이용한 지압법도 피로를 푸는 데 좋다. 먼저 30초가량 숨을 고르고 편안하게 한 후 양 손바닥을 30회 정도 비벼서 마찰열이 나게 한다. 그다음 이마 뼈에서 눈썹 위를 거쳐 눈 꼬리 옆, 눈 아래, 미간 사이를 차례대로 이동하며 손바닥으로 문지른다. 이 동작을 50회 이상 반복하면 눈 피로 회복에 도움 된다. 25회는 시계 방향으로, 나머지 25회는 시계 반대 방향으로 마사지하면 효과적이다.


김현지 기자 ent@sto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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