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예보, 미세먼지 나쁨 단계..기온은 포근

입력2016년 03월 06일(일) 20:16 최종수정2016년 03월 06일(일) 20:22
미세먼지 주의 / 사진=아시아경제DB
미세먼지 주의 / 사진=아시아경제DB

[스포츠투데이 김은애 기자] 내일날씨예보는 동해상에 있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황사 영향으로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나쁨으로 전망된다.

민간 기상업체 케이웨더는 6일 "국외로부터 유입된 오염물질과 황사가 국내에 잔류하면서 7일 전국 미세먼지 농도(PM10ㆍ입자 지름 10㎛ 이하 물질의 질량으로 측정한 오염도)가 오전까지 ‘나쁨’ 상태였다가 오후에 ‘한때 나쁨’ 단계로 떨어지겠다"고 예보했다.

특히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수도권 지역은 미세먼지가 많겠다. 환경과학원은 미세먼지 농도 등급을 좋음(0~30㎍/㎥), 보통(31~80㎍/㎥), 나쁨(81~150㎍/㎥) , 매우 나쁨(151㎍/㎥ 이상) 등 4단계로 구분하고 있다. ‘한때 나쁨’은 나쁨 상태가 6시간 미만일 경우를 의미한다.

케이웨더는 미세먼지 농도가 8일쯤 평소 수준인 ‘보통’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5일 밤 서해 5도로 유입된 황사는 6일 오후 전국으로 확대됐다. 기상청이 6일 오전 1시30분 서해 5도 지역에 올해 첫 ‘황사주의보’를 내린 데 이어 서울시가 오전 11시 ‘미세먼지주의보’를 발령했다.

황사주의보는 ‘짙은 황사’(1시간 평균 미세먼지 농도 400㎍/㎥ 이상)가 2시간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될 때, 미세먼지주의보는 24시간 이동평균농도가 65㎍/㎥ 이상이거나 시간당 평균 120㎍/㎥ 이상 상태가 2시간 이상 이어질 때 내려진다.

내일날씨예보 기온은 당분간 평년치를 웃돌며 포근하겠다. 주 초반보다 주 후반으로 갈수록 기온은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아침 최저기온은 0도에서 영상 10도로 전날보다 낮겠고, 낮 최고기온은 11도에서 20도로 전날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그러나 아침과 낮 기온의 차가 10도 내외로 크겠고 특히 세종시는 일교차가 16도에 달하는 만큼 건강관리에 유의하라고 기상청은 전했다.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0.5∼2.0m로 일 것으로 보인다.


김은애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에버글로우 코로나19 확진, 최근 '유스케' …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그룹 에버글로우 멤버 이…
기사이미지
영화계, 제작부터 홍보까지 비상등…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연예계가 비상이다. 드라마부터 가요계…
기사이미지
'수능 D-1' 유선호·한초원→위키미…
기사이미지
KBS·TBS, 직원→프로그램 방송가 덮친 코로…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방송가에서 연일 신종 코…
기사이미지
이대호의 해명 "판공비 증액은 회장…
기사이미지
"무소유 아닌 풀소유?"…혜민스님,…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혜민스님이 남산뷰 자택에 이어 미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