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디 가가, 새 정규 'Joanne' 발매 "모든 장르 음악 쏟아냈다"

입력2016년 10월 21일(금) 09:46 최종수정2016년 10월 21일(금) 09:46
레이디가가
[스포츠투데이 김은애 기자] 미국 팝가수 레이디 가가(Lady GaGa)가 새 정규 앨범 '조앤(Joanne)'을 21일 전 세계 동시 발매했다.

레이디 가가가 ‘진심과 영혼의 기록(The true heart and soul of the record)’이라고 부르는 이번 앨범은 그의 본명 스테파니 조앤 안젤리나 제르마노타(Stefani Joanne Angelina Germanotta)에서 미들네임 조앤을 따와 앨범명으로 지을 만큼 자전적 요소가 강하다. 또한 조앤은 그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던 고모의 이름이기도 하여 더욱 그 의미가 깊다.

전작 '페임(The Fame)' '페임 몬스터(The Fame Monster)' '본 디스 웨이(Born This Way)' '아트팝(Artpop)' 등을 통해 변신을 거듭했던 레이디 가가는 이번 앨범에서 화려한 메이크업과 의상을 내려두고 보컬에 중심을 둔 새 음악으로 대중의 기대를 다시 한 번 넘어섰다.

'조앤'에 대해 레이디 가가는 “팝을 중심으로 컨트리, 록, 펑크 등 내가 알고 있는 모든 장르의 음악을 쏟아냈다”고 밝혔다. 또 내로라 하는 쟁쟁한 프로듀서들이 대거 참여해 이번 앨범에 레이디 가가의 이야기와 목소리를 담는데 힘을 보탰다.

지난 9월 선보인 이번 앨범의 첫 싱글 ‘퍼펙트 일루전(Perfect Illusion)’은 전 세계적 히트를 기록한 ‘업타운 펑크(Uptown Funk)’의 주인공 마크 론슨(Mark Ronson)과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의 ‘쏘리(Sorry)’, 마돈나(Madonna)의 ‘아이코닉(Iconic)’ 등을 작업한 프로듀서 블러드팝(BloodPop)이 참여했다.

몸을 들썩이게 만드는 화려한 비트와 일렉트로닉 기타 선율, 시원하게 내지르는 레이디 가가의 강렬한 보컬이 조화를 이룬 ‘퍼펙트 일루전’은 뮤직비디오 공개 당일 유튜브 조회수 300만을 가뿐히 넘기며 그에 대한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이 외에도 '더 페임(The Fame)'의 수록곡 ‘저스트 댄스(Just Dance)’, ‘포커 페이스(Poker Face)’, ‘러브 게임(Love Game)’ 등을 작업한 세계적인 프로듀서 레드원(Redone), 오스트레일리아 싸이키델릭 록 밴드의 멤버 겸 프로듀서 케빈 파커(Kevin Parker), 혁신과 변화를 거듭하는 포스트 모던음악의 대표주자 벡(Beck) 등이 함께하여 이번 앨범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이번 앨범엔 리드 싱글 ‘퍼펙트 일루전’과 레이디 가가의 뛰어난 가창력과 곡 해석력이 돋보이는 두 번째 싱글 ‘밀리언 리즌스(Million Reasons)’, 중독적인 후렴구가 귀를 사로잡는 ‘A-YO’ 등을 포함해 스탠다드 버전엔 총 11곡, 디럭스 버전엔 총 14곡이 수록됐다.


김은애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故 구하라 유족, 최종범 실형에도 검찰에 상…
기사이미지
권민아, AOA 지민 저격? 멤버 괴롭…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배우 권민아가 전 소속 그룹 AOA 멤버…
기사이미지
안지영↔우지윤 SNS 언팔, 볼빨간사…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볼빨간사춘기 안지영과 전 멤버 …
기사이미지
아야세 하루카·노민우 결혼설 반응, 한국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일본 톱배우 아야세 하루…
기사이미지
'손흥민 1도움' 토트넘, 셰필드에 …
기사이미지
이영지, '밈' 창조하는 19살 신예 …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래퍼 이영지의 행보가 예사롭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