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29일) 눈 오고 추워요..서울 비롯해 중부 오전에도 계속 눈

입력2016년 12월 29일(목) 06:48 최종수정2016년 12월 29일(목) 06:54
늘 날씨 눈 오고 추운 날씨가 전망되고 있다. 여기에 아침에는 새벽에 내린 눈이 얼어붙을 것으로 보여 빙판 출근길이 우려된다 / 사진=아시아경제 DB

[스포츠투데이 오효진 기자] 오늘 날씨 눈 오고 추운 날씨가 전망되고 있다. 여기에 아침에는 새벽에 내린 눈이 얼어붙을 것으로 보여 빙판 출근길이 우려된다.

기상청은 이날 새벽부터 아침 사이 서울을 비롯해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라도에 한때 눈이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예상 적설량은 1~3㎝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6도에서 1도로 28일보다 높겠고 낮 최고기온은 영하 1도에서 7도로 전날과 비슷하겠다.

기상청이 예상한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4도, 대전 -3도, 광주 -2도, 부산 0도, 제주 4도 등이다. 낮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0도, 대전 2도, 광주 4도, 부산 7도, 제주 8도 등이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1.0~2.5m로 높겠고 서해 앞바다는 0.5~2.5m, 남해 앞바다는 0.5~2.0m를 기록하겠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이날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전 권역이 '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아침기온은 일시적으로 평년보다 높겠으나 오후부터 다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오효진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신민아→하지원, 극장가 하반기 꾸미는 여배…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기사이미지
정주리 남편, 과거 SNS 해시태그 논…
기사이미지
김철민, 직접 밝힌 동물용 구충제 …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MBC 공채 5기 개그맨 출신인 김철민이…
기사이미지
방탄소년단 'Dynamite', 빌보드 '핫 100' 2…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다…
기사이미지
류현진·김광현, 25일 동반 승리 도…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와 김광현(…
기사이미지
장재인 성폭력 피해 고백 "사건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