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4일) 날씨, 전국 밤부터 눈 또는 비… 미세먼지는 '나쁨'

입력2017년 02월 03일(금) 16:52 최종수정2017년 02월 03일(금) 18:24
내일 날씨 / 사진=MBC 뉴스 캡처


[스포츠투데이 장민혜 기자] 내일(4일)은 전국에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3일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은 중부지방을 지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차차 흐려져 낮에는 전남과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겠으며 밤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중부지방은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4일 밤부터 5일 낮까지 경기동부와 강원도(동해안 제외) 지역에는 3~10cm, 서울·경기도(동부 제외)·서해5도·충청도·경북북부내륙·강원동해안에는 1~5cm, 전북동부내륙에는 1cm 내외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 밤부터 모레 사이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으며 눈이나 비가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내일 오전에는 서울 영하 2도, 대전 영하 3도, 광주 1도, 대구 영하 1도, 부산 4도 등으로 오늘보다 살짝 기온이 오를 전망이다. 오후에는 서울 6도, 대전 7도, 광주 9도, 부산 12도 등 일교차가 크니 건강관리에도 유의해야 한다.

경남 전남 일부 지역을 제외한 전국 미세먼지 농도가 '한때나쁨' 수준이었던 오늘과 달리 내일은 제주를 제외한 전국 미세먼지 농도가 '한때나쁨' 수준을 보일 전망이다. 노약자는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게 좋다.


장민혜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김건모, 독 된 콘서트 강행…남은 콘서트도…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성폭행 의혹에 휩싸인 가…
기사이미지
박항서 감독, 베트남 축구 새 역사…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 축구 역사에 또…
기사이미지
양준일 30년 앞서간 천재, 韓 짱아…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슈가맨3'에 등장한 양준일이 연일 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