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23일) 일부지역 눈·비..기온 급하강에 감기 주의

입력2017년 02월 23일(목) 06:47 최종수정2017년 02월 23일(목) 06:55
23일 오늘 날씨는 전날부터 내린 눈과 비가 그치며 기온이 떨어져 다시 추위가 찾아온다 / 사진=아시아경제DB
[스포츠투데이 오효진 기자] 23일 오늘 날씨는 전날부터 내린 눈과 비가 그치며 기온이 떨어져 다시 추위가 찾아온다.

기상청은 22일 저기압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고 예보했다.

전국이 흐린 가운데 강원도와 충청도 남부지방에 내리던 비 또는 눈은 새벽에 대부분 그치며 오전부터 차차 맑아질 전망이다.

23일 새벽까지 강원 산지와 울릉도, 독도 등에는 약 1~5㎝의 눈이 예상된다. 예상적설량은 경상도와 제주도에 5~10㎜, 울릉도와 독도에 10~20㎜가 되겠다.

비 또는 눈이 그친 뒤에는 찬 공기가 다시 남하해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 23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4도에서 영상 4도, 낮 최고기온은 영상 2도에서 영상 10도가 되겠다.

주요 도시의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3도, 춘천 영하 4도, 대전 영하 2도, 대구 영상 1도, 전주 영하 1도, 광주 영상 1도, 부산 영상 4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영상 4도, 춘천 영상 5도, 대전 영상 5도, 대구 영상 8도, 전주 영상 5도, 광주 영상 6도, 부산 영상 10도 등으로 예상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전날 내린 눈이나 비가 얼어 미끄러운 곳이 많겠다"며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돼 물결이 높게 일 테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안전사고 방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1.0∼4.0m, 남해 앞바다에서 1.0∼3.0m, 동해 앞바다에서 1.0∼4.0m로 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대부분 '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오효진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이현주 "3년간 괴롭힘·회사가 방관" vs 에…
기사이미지
첩첩산중 '킹덤', 공정성 논란→점…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보이그룹 서바이벌 '킹덤'이 여러 구설…
기사이미지
서예지, 이번에는 비행기표 '먹튀'…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배우 김정현 조종 논란을 시작으로 학…
기사이미지
'이하늘 동생' 45RPM 이현배 사망…부검 진…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45RPM 멤버이자 DJ …
기사이미지
슈퍼리그, 공식 창설 발표…레알·…
기사이미지
'슬의생'의 귀환, 시즌 1 명성 이어…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드라마의 새 지평을 열었던 '슬기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