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라차차 와이키키' 청춘 군단이 남긴 #공감 #웃음 #배우

입력2018년 04월 18일(수) 09:08 최종수정2018년 04월 18일(수) 09:10
'으라차차 와이키키' / 사진=JTBC 방송화면 캡처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으라차차 와이키키'가 웃음, 공감, 설렘까지 다 잡고 유종의 미를 거뒀다.

종합편성채널 JTBC 월화드라마 '으라차차 와이키키'(극본 김기호·연출 이창민, 이하 '와이키키')가 지난 17일 여정의 막을 내렸다.

첫 회부터 꽉 채운 웃음으로 시청자들과 마주한 '와이키키'는 청춘의 풋풋한 에너지와 참신한 재미, 공감을 자아내는 현실까지 풍성하게 담아냈다. 청춘군단이 선사하는 웃음과 감동에 시청자는 박수를 보냈다. 마지막까지 가장 '와이키키'다운 결말로 유쾌한 여운을 전한 청춘군단이 남긴 것들을 짚어봤다.


#웃음 자판기 작가진X센스 폭발 연출X몸 사리지 않는 연기, 제대로 웃긴 완벽한 삼박자

방송 기간 '와이키키'는 연일 '꿀잼'을 선사했다. 상상을 초월하는 참신한 에피소드로 중무장한 대본은 탄탄한 웃음의 주춧돌을 세웠다. 몸 사리지 않는 열연으로 웃음의 찰기를 높인 배우들의 열연과 케미, 코미디 센스가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준 연출은 완벽한 삼박자를 이루며 시너지를 증폭했다. "웃길 자신 있다"는 제작진의 자신감대로 공기 대첩, 분장사수기, 레베카 드라이브, 미니언즈 임상시험 등 매회 코믹 레전드를 써 내려가며 시청자의 웃음 포인트를 저격했다.

#웃음 일등 공신…'와이키키' 그 자체였던 청춘군단 6인방, 보석 같은 대세 배우 발견

막강한 개성으로 똘똘 뭉친 캐릭터는 청춘군단의 생생한 연기에 힘입어 살아났다. 종반부로 치달으면서 배우와 캐릭터의 경계가 무의미했을 정도. 짠내와 설렘을 조율하는 섬세함으로 중심을 잡은 김정현은 폭넓은 스펙트럼 연기를 선보였다. 환장의 최전방에서 강렬한 웃음 펀치를 날린 이이경은 독보적 웃음 장인에 등극했다. 순수와 욱을 오가며 반전 매력을 풍성하게 풀어낸 손승원도 전작과는 다른 매력으로 여심을 사로잡았다. 특히 세 사람의 차진 케미는 코미디가 줄 수 있는 짜릿함을 증폭시켰다. 로맨스의 중심에서 사랑스러운 연기를 펼친 정인선, 예쁨을 내려놓는 연기로 수염이 자라는 독보적 캐릭터 '츄바카'를 완성한 고원희, 갈수록 물오른 코미디 센스로 걸크러쉬 매력을 발산한 이주우도 밀도 있는 웃음을 책임졌다.

#'와이키키'니까 청춘이다…아픈 현실 통쾌하게 날리는 유쾌한 공감 에너지

청춘군단은 쉴 틈 없이 웃기면서도 팍팍한 현실을 온몸으로 겪었다. 동구(김정현), 준기(이이경), 두식(손승원)은 감독, 배우, 작가를 꿈꾸며 돌잔치 비디오 촬영, 생계형 단역 배우 등을 이어갔다. 미혼모 윤아(정인선), 고단한 취준생에서 기자가 된 후 선배의 갑질에 시달리는 서진(고원희), 꿈조차 없다 자신을 찾아 나가는 수아(이주우) 역시 뭐 하나 쉬운 것 없는 청춘이었다. 그러나 이들은 좌절 대신 유쾌한 에너지로 직진했다. 성추행 면접관에게 날린 돼지갈비 싸대기, 갑질에 대응하는 역갑질 등은 사이다를 선사하며 공감을 자아냈다.

로맨스도 판타지 대신 현실을 입었다. 사랑하는 사람 앞에서는 한없이 작아졌지만 결정적인 순간 용기를 낸 동구와 불안해하는 연인에게 믿음으로 보답하는 윤아, 만나기만 하면 티격태격했지만 서로를 진심으로 응원하며 연인으로 발전한 준기와 서진 등 멋지지 않아 더 설렌 로맨스가 펼쳐졌다. 성공 앞에 잠시 머뭇거렸지만 비겁해지지 않으려 사랑을 선택하는 등 매 순간 전력으로 현실과 마주하는 청춘의 모습은 웃음을 넘어 감동과 공감을 선사했다.

이토록 '와이키키'는 방송 내내 참신한 재미와 감동, 공감까지 잡으며 시청자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후속으로는 5월 21일 밤 11시 '미스 함무라비'가 방송된다.




김샛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날 녹여주오', tvN 토일드라마 첫 1%대 추…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날 녹여주오'가 결국 1%…
기사이미지
'손흥민 멀티골' 토트넘, 즈베즈다…
기사이미지
故설리, 오늘(17일) 비공개 발인……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에프엑스 출신 설리가 가족과 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