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올스타전, 참가 선수 투표 실시…페이커·앰비션 등 후보

입력2018년 10월 18일(목) 16:10 최종수정2018년 10월 18일(목) 16:10
사진=라이엇게임즈 제공


[스포츠투데이 황덕연 기자] 2018 리그오브레전드 올스타전 플레이어 투표가 시작된다.

라이엇게임즈는 18일 "오는 12월 6일부터 8일(현지시간)까지 3일 간 미국 라스 베이거스 e스포츠 아레나에서 열리는 2018 리그오브레전드 올스타전에 참가할 프로선수를 결정하는 플레이어 투표가 18일부터 진행된다"고 밝혔다.

올해 올스타전에서는 각 지역별로 2명의 프로 선수가 투표를 통해 선정된다. 후보로는 지역별로 최근 진행된 스플릿에서 크게 활약한 최대 20명의 선수들이 포함된다. 각 프로팀당 최소 한 명의 선수와 각 포지션당 최소 2명의 선수가 올스타 후보에 포함된다. 한국에서는 '페이커' 이상혁, '앰비션' 강찬용, '스코어' 고동빈 등 인기와 실력을 겸비한 선수들이 후보로 포함돼 있다.

플레이어 투표가 마무리되면 소속팀이나 포지션과 관계없이 각 지역에서 가장 많이 득표한 2명의 선수가 올스타전에 참가하게 된다. 또한 다른 지역의 선수에도 투표를 할 수 있지만 해외 투표 비중은 20%가 넘지 않게 조정된다.

한편 득표 수는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을 통해 주기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황덕연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투자금 토한 YG, 빅뱅마저 잃을 위기 '악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말 그대로 악순환이다. Y…
기사이미지
'한 차례 충돌' 한국, 북한과 0-0으…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과 북한이 전반전을 0-0으로 마쳤…
기사이미지
"떨어질 것 예상" 이해인, '아이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