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북런던 더비 첫 골+유럽 통산 100호골 도전

입력2018년 12월 02일(일) 11:18 최종수정2018년 12월 02일(일) 11:19
손흥민 / 사진=토트넘 SNS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아스날과의 북런던 더비에서 유럽 통산 100호골에 도전한다.

토트넘은 2일(한국시간) 오후 11시5분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8-201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4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아스날과 격돌한다.

현재 토트넘은 10승3패(승점 30)로 리그 3위를 달리고 있다. 아스날은 8승3무2패(승점 27)로 5위다. 두 팀 모두 선두권 추격을 위해서는 반드시 승점 3점이 필요한 상황이다.

게다가 이번 경기는 양 팀의 자존심까지 걸려 있다. 토트넘과 아스날 모두 런던을 연고지로 하는 라이벌로, 두 팀의 맞대결은 '북런던 더비'로 불린다. 명예와 실리를 모두 잡기 위해서는 결코 승리를 양보할 수 없다.

손흥민도 출격 준비를 마쳤다. 손흥민은 지난 주말 첼시와의 경기에서 리그 첫 골을 신고하며 기세를 올렸다. 주중 챔피언스리그 인터밀란전에서는 교체 출전했지만, 활발한 움직임으로 팀 승리에 기여했다. 손흥민은 이 기세를 몰아 아스날의 골문을 겨냥한다는 각오다.

만약 손흥민이 북런던 더비에서 골을 넣는다면 유럽 통산 100호골을 달성하게 된다. 손흥민은 함부르크에서 20골, 레버쿠젠에서 29골, 토트넘에서 50골을 넣었다. 아홉수 징크스에 발목을 잡히지 않기 위해서라도 아스날전 골이 필요하다.

체력 상황도 나쁘지 않다. 11월 A매치 기간 동안 휴식을 취하며 컨디션을 끌어 올렸고, 첼시전에서는 78분, 인터밀란전에서는 32분만 뛰었다.

손흥민은 토트넘 이적 이후 북런던 더비 7경기에 출전했지만 무득점에 그쳤다. 손흥민이 유럽 통산 100호골과 북런던 더비 첫 골을 기록하며 그동안의 아쉬움을 씻어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양현석 'YG 왕국'의 몰락, 단단히 뻗친 망신…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YG 왕국'이 끝도 없이 추…
기사이미지
예학영, 마약 구속→사과 후 활동 …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모델 겸 배우 예학영이 마약, 음주운전…
기사이미지
장동민, 욕설 따위…웃기면 '장땡'…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코미디언 장동민이 편부모 비하, 여성…
기사이미지
"내사 종결" 예단하던 양현석, 자만의 끝은…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기사이미지
한국 아티스틱 수영, 프리 콤보 결…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 아티스틱 수영이 새로운 역사를 …
기사이미지
서지석, 위기의 '조선생존기' 구원…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인턴기자] 배우 서지석이 '조선생존기' 구원…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