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 동계 봉사활동 진행…이다연·박현경 등 참여

입력2018년 12월 13일(목) 19:50 최종수정2018년 12월 13일(목) 19:50
사진=KLPGA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가 13일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남양주시외국인복지센터 샬롬의 집'에서 '2018 KLPGA 동계 봉사활동'의 다섯 번째 시간을 가졌다.

'샬롬의 집'에서 진행된 봉사활동에는 KLPGA 한정미 이사, 최윤경 감사를 비롯해 소속 선수 6명(박현경, 옥희라, 이경숭, 이다연, 이세린, 이화정(S) / 이상 가나다순)과 함께 사무국 직원, 제6기 KLPGA 명예기자가 참가했다. 참가자는 이날 남양주 지역의 결식 우려 아동에게 전달될 행복 나눔도시락 약 300개를 직접 포장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정규투어 통산 2승을 기록 중인 작은 거인 이다연(21·메디힐)과 2019 KLPGA 투어에서 가장 유력한 신인상 후보로 점쳐지는 루키 박현경(18·하나금융그룹)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지난주 열린 '효성 챔피언십 with SBS Golf'에 출전하며 2019 KLPGA 투어를 힘차게 시작한 그들은 잠깐의 휴식 이후에 봉사활동에 참석하는 열정을 보였다.

이다연은 "항상 시간이 된다면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다는 생각을 해왔다. 이번 기회를 통해 좋은 일을 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다"면서 "가벼운 마음으로 왔는데, 이 도시락의 의미를 알고 나서는 진지해질 수밖에 없었다. 뜻깊은 시간이었고, 앞으로 더 많은 선수들이 참석하도록 나부터 독려하겠다"는 성숙한 소감을 밝혔다.

이어 2019시즌을 강타할 루키로 평가받는 박현경 역시 "워낙 봉사활동에 관심이 있어서, 정회원 입문교육 때 동계 봉사활동에 관한 이야기를 들었을 때 꼭 참여해야겠다고 생각했다"는 참여 이유를 밝히면서 "아무래도 시즌 중에는 봉사활동을 하기가 어렵다. 협회에서 이런 좋은 기회를 만들어 준 덕분에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도 더 많이 참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덧붙였다.

KLPGA는 한 해 동안 KLPGA가 받은 사랑을 어려운 이웃에게 환원하는 취지로 'KLPGA 동계 봉사활동'을 지난 2013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연도 총 7차례의 'KLPGA 동계 봉사활동'을 통해 ‘함께’의 의미를 배우고 신뢰와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가운데, 오는 19일(수)와 20일(목)에 각각 진행될 '한사랑 장애영아원 장애영아 일상생활 지도'와 '밥상공동체 연탄은행 연탄 나르기'까지 단 두 번의 봉사활동만을 남겨놓고 있다.

한편 KLPGA는 봉사활동과 더불어 KLPGA투어 'E1 채리티 오픈'을 통해 조성된 자선기금 중 현금 400만 원과 함께 약 740여만 원 상당의 가방을 '남양주시외국인복지센터 샬롬에 집'에 전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김보미 新 직업은 지상직 승무원…고주원, …
[스포츠투데이 추승현 기자] '연애의 맛' 고주원과 김…
기사이미지
최진실 딸 최준희 "학폭 피해자에 …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최진실 딸 최준희 "학폭 피해자에 죄송…
기사이미지
승리 클럽 버닝썬, 꼬리에 꼬리 무…
기사이미지
임희정 아나운서 소신 "부모님, 가난과 무지…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막노동하는 아버지를 둔…
기사이미지
손흥민, UEFA 챔피언스리그 주간 베…
[스포츠투데이 황덕연 기자]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챔피언스리그…
기사이미지
김범·오연서 결별, 이제 연인 아닌…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