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스포츠단, 박채윤·이수진3·성지은 영입…"선수단 폭 넓힌다"

입력2018년 12월 21일(금) 23:29 최종수정2018년 12월 21일(금) 23:30
(왼쪽부터)배선우, 조윤지, 홍란, 성지은 프로, 지유진 감독, 박채윤, 이수진3, 김해림 / 사진=삼천리 스포츠단 제공


[스포츠투데이 황덕연 기자] 종합에너지그룹 삼천리가 박채윤, 이수진3, 성지은을 영입했다.

삼천리는 "20일 박채윤, 이수진3, 성지은을 삼천리 스포츠단에 영입하고 입단식을 가졌다"고 21일 발표했다.

지난 2014년 창단한 삼천리 스포츠단은 홍란, 김해림, 조윤지, 배선우 등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국내 최정상급 골퍼들이 소속되어 있으며, 지유진 감독의 체계적인 지도 아래 기량을 향상시키며 우수한 성적을 올리고 있다.

이번에 입단한 박채윤은 올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입회 5년 만에 '맥콜·용평리조트 오픈'에서 생애 첫 우승을 거두며 실력을 입증했다. 'ADT캡스 챔피언십'에서는 KLPGA 최초로 2016년과 2018년 두 해에 걸쳐 세이프티 퀸(Safety Queen)[1]에 2회 오르는 등 실력파 골퍼로 인정받고 있다.

이수진3는 '2018 무안CC·올포유 드림투어 19차전'에서 우승하는 등 올해 드림투어에서 꾸준히 우수한 성적을 거둬 주목 받고 있다. 2018년 드림투어 상금순위 5위로 시즌을 마감해 2019년 정규투어 활약이 더욱 기대되는 유망주다.

성지은은 지난 2016년과 2017년에 국가상비군으로 활약했으며 지난 8월 프로 데뷔한 신예다. 특히 'KLPGA-삼천리 꿈나무대회'에서 지난 2015년 중등부 부문, 2016년 고등부 부문에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고 삼천리의 장학금 후원을 받아온 데 이어 올해 삼천리 스포츠단에 입단한 남다른 인연을 가지고 있다.

이날 새로 입단한 3명의 선수는 "꿈나무 양성으로 명망 높은 삼천리의 이름을 달고 뛰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면서 "삼천리와 함께 후배들에게는 귀감이 되고 꿈나무에게는 희망을 줄 수 있는 골퍼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삼천리 스포츠단 선수들은 삼천리의 적극적인 지원에 힘입어 대한민국 대표 프로골퍼로 거듭나고 있다. KLPGA 베테랑 홍란은 '브루나이 레이디스 오픈'에서 8년만에 우승을 거두며 제2의 전성기를 맞았고, 김해림은 '교촌 허니 레이디스 오픈'에서 우승해 KLPGA 역사상 16년 만에 동일대회 3연패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배선우는 '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에서 역대 최다 타수차 역전우승 기록을 세우고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우승으로 메이저대회 2회 우승을 거두며 올 시즌 상금순위 2위에 오르는 등 메이저퀸으로 자리매김했다.




황덕연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장동민, '욕'없으니 드러난 수준 [ST포커스…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코미디언 장동민이 한결 …
기사이미지
'캠핑클럽', '미운우리새끼'·'개콘…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캠핑클럽'이 아쉽게도 일요 예능 왕좌…
기사이미지
양현석 'YG 왕국'의 몰락, 단단히 …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YG 왕국'이 끝도 없이 추락 중이다. …
기사이미지
예정화 왜?…마동석 '이터널스' 합류에 근황…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배우 마동석의 마블 스튜…
기사이미지
김서영, 광주세계수영대회 개인혼영…
[광주=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인어공주' 김서영이 안방에서 생…
기사이미지
유하나·이용규, 21일 득남…"반가…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야구선수 이용규와 배우 유하나 부부가…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