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이길게요" 손흥민, 4년 전 약속 지킬까 [아시안컵]

입력2019년 01월 07일(월) 07:00 최종수정2019년 01월 06일(일) 21:42
손흥민 / 사진=스포츠투데이DB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꼭 이길게요"

손흥민(토트넘)이 4년 전 약속을 지키기 위해 2019 아시안컵에 출전한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7일(한국시간) 오후 10시30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의 알 막툭 스타디움에서 필리핀을 상대로 2019 아시안컵 조별리그 C조 1차전을 치른다.

지난 2015 아시안컵에서 아쉽게 우승을 놓쳤던 한국은 이번 대회에서 4년 전 아쉬움을 씻어낼 준비를 하고 있다. '손세이셔널' 손흥민, 기성용, 구자철, 이청용, 김영권, 이용 등 경험 많은 선수들과 황의조, 조현우, 황인범, 이승우 등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우승 멤버들이 주축을 이뤄 강력한 전력을 갖췄다.

쟁쟁한 선수들 가운데 가장 기대를 모으는 스타는 손흥민이다. 손흥민은 한국뿐만 아니라 이번 대회 최고의 스타플레이어로 꼽힌다. 독일 분데스리가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빼어난 활약을 펼치며, 박지성의 뒤를 잇는 아시아 최고의 축구선수로 성장했다.

최근의 기세는 더욱 놀랍다. 지난해 12월 이후 11경기에 출전해 10골 6도움을 기록했다. 특히 12월20일 아스널전 이후에는 6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7골 5도움)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그야말로 물이 올랐다.

다만 손흥민은 아직 벤투호에 합류하지 않았다. 대한축구협회와 토트넘은 오는 14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전이 끝난 뒤, 손흥민을 대표팀에 합류시키기로 합의했다. 차출 의무 대회가 아니었던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손흥민을 출전시킨 것에 대한 보상이다.

이에 따라 손흥민은 7일 필리핀, 12일 키르기스스탄전에 출전하지 못한다. 16일 중국전부터 출전이 가능하지만, 토트넘에서 14일 맨유전까지 소화하는 것을 고려하면 16강 토너먼트 대회부터 본격적으로 출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조별리그에서 손흥민이 출전하지 못하는 것은 아쉽지만, 진정 손흥민이 필요한 무대는 토너먼트다. 매 경기 벼랑 끝 승부가 펼쳐지는 토너먼트 무대에서 손흥민이 진가를 발휘한다면 한국은 우승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다.

손흥민은 4년 전 호주와의 아시안컵 결승전에서 후반전 종료 직전 극적인 동점골을 터뜨린 뒤 관객석의 팬들을 향해 "꼭 이길게요"라고 약속했다. 하지만 한국이 연장 승부 끝에 1-2로 패하면서 손흥민은 그 약속을 지키지 못했다.

2019 UAE 아시안컵은 손흥민에게 4년 전 못 지켰던 약속을 지킬 수 있는 기회이자 무대다. 손흥민이 아시안컵에서 한국을 59년 만에 우승으로 이끌 수 있을지 주목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장동민, '욕'없으니 드러난 수준 [ST포커스…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코미디언 장동민이 한결 …
기사이미지
'캠핑클럽', '미운우리새끼'·'개콘…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캠핑클럽'이 아쉽게도 일요 예능 왕좌…
기사이미지
양현석 'YG 왕국'의 몰락, 단단히 …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YG 왕국'이 끝도 없이 추락 중이다. …
기사이미지
예정화 왜?…마동석 '이터널스' 합류에 근황…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배우 마동석의 마블 스튜…
기사이미지
김서영, 광주세계수영대회 개인혼영…
[광주=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인어공주' 김서영이 안방에서 생…
기사이미지
유하나·이용규, 21일 득남…"반가…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야구선수 이용규와 배우 유하나 부부가…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