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 한국대표팀 감독 "필리핀전에 집중…2, 3차전은 이후에 생각"

입력2019년 01월 07일(월) 14:14 최종수정2019년 01월 07일(월) 14:14
파울루 벤투 감독 / 사진=스포츠투데이DB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필리핀전을 앞두고 각오를 다졌다.

한국 축구대표팀은 7일(한국시간) 오후 10시30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의 알 막툭 스타디움에서 필리핀을 상대로 2019 아시안컵 조별리그 C조 1차전을 치른다.

한국은 아직 '에이스' 손흥민이 합류하지 않았지만, 한 수 아래의 필리핀을 상대로 대승을 거두며 기분 좋게 이번 대회를 시작하겠다는 계획이다.

다만 방심은 이르다. 이번 대회에서는 초반부터 예상치 못한 이변이 발생하고 있다. '개최국' 아랍에미리트가 바레인을 상대로 무승부에 그쳤고, '디펜딩 챔피언' 호주는 요르단에 덜미를 잡혔다. 한국도 최선을 다해 필리핀을 상대해야 한다.

벤투 감독은 "우리가 상대할 모든 팀들을 존중할 것"이라면서 "필리핀전을 쉽다고 생각하면 큰 실수가 될 것이다. 그것은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나쁜 실수이다. 나는 우리가 이러한 실수를 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어 "우리는 필리핀과의 경기에 집중하고 있다. 그 후에 2차전, 3차전을 생각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벤투 감독은 또 "어려운 게임이 될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시작부터 경기를 지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면서 "많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우리가 승리할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은 필리핀과의 경기 이후 12일 키르기스스탄, 16일 중국과 차례로 맞붙는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장동민, '욕'없으니 드러난 수준 [ST포커스…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코미디언 장동민이 한결 …
기사이미지
'캠핑클럽', '미운우리새끼'·'개콘…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캠핑클럽'이 아쉽게도 일요 예능 왕좌…
기사이미지
양현석 'YG 왕국'의 몰락, 단단히 …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YG 왕국'이 끝도 없이 추락 중이다. …
기사이미지
예정화 왜?…마동석 '이터널스' 합류에 근황…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배우 마동석의 마블 스튜…
기사이미지
김서영, 광주세계수영대회 개인혼영…
[광주=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인어공주' 김서영이 안방에서 생…
기사이미지
유하나·이용규, 21일 득남…"반가…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야구선수 이용규와 배우 유하나 부부가…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