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LCK 스프링 타이틀 스폰서, 우리은행 확정

입력2019년 01월 10일(목) 10:37 최종수정2019년 01월 10일(목) 10:37
사진=미디컴 제공
[스포츠투데이 황덕연 기자] e스포츠의 정통 스포츠화를 위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가 '2019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의 타이틀 스폰서를 발표했다.

2019 LCK 스프링의 타이틀 스폰서는 우리은행으로 확정됐으며, 대회 공식 명칭은 '2019 스무살우리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으로 정해졌다.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와 우리은행은 9일 서울 종로에 위치한 LoL Park에서 LCK 타이틀 스폰서 조인식을 진행했다. 우리은행은 2019 스프링부터 오는 2020 서머까지 2년간 총 4개 스플릿의 타이틀 스폰서로 활동하게 됐다.

'스무살우리'는 꿈꾸는 청춘의 도전과 혁신을 응원하고 성장을 지지해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지난해 11월에 출범한 우리은행의 Youth 브랜드다. 우리은행은 LoL e스포츠가 2018 아시안게임 시범 종목으로 채택되고 전세계적으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만큼 이번 LCK 타이틀 스폰서 활동을 통해 1020 젊은 고객층에 대한 마케팅 및 글로벌 홍보 효과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라이엇 게임즈는 2019년부터 2020년까지 진행될 LCK 경기 방송 내 광고, LoL Park 현장 내 노출, 경기 현장 이벤트 등을 통해 우리은행 브랜드를 알릴 계획이다. 또한 우리은행은 2년간 LCK 공식 타이틀 사용 권리와 리그 명칭 및 로고를 마케팅, 프로모션 활동에 이용할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 박준규 한국대표는 "1020 청춘 세대를 응원하는 우리은행이 LCK의 타이틀 스폰서로 확정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LCK 현장과 방송에서 만나게 될 우리은행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수스, 시디즈, 로지텍 등 2019년 한 해 동안 LCK와 함께할 다양한 스폰서 기업들도 확정됐다. 먼저 전 세계 메인보드 점유율 1위 기업인 에이수스(ASUS)의 게이밍 하드웨어 전문 브랜드 ROG(Republic of Gamers)가 스폰서로 확정됐다. 또다른 스폰서인 국내 의자 업계 1위 시디즈도 LoL 팬들에게 혁신적인 게이밍 체어를 앞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전세계 PC주변기기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로지텍 또한 스폰서로서 LoL 팬들과 소통하고, 최적의 게이밍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혁신적인 게이밍 기어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황덕연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피트니스 모델 류세비, 만취 폭행 혐의→피…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남성 2명에게 폭력을 행사…
기사이미지
이동우 딸 지우, 삼촌들 웃고 울게…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미우새'에서 이동우의 딸 지우가 삼촌…
기사이미지
현주엽, 정희재·김동량·박병우와…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당나귀 귀' 현주엽이 뒤끝으로 선수들…
기사이미지
승리, 입영 연기 기한 오늘(24일)까지…이대…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승리의 입영 연기 기한이…
기사이미지
정찬성 "다음 상대? 누구든 상관없…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누구든 상관없다. 타이틀전을 받고 싶…
기사이미지
'세젤예' 최명길, 김소연과 모녀 관…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세젤예'가 30%를 재돌파하며 자체 최…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