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범 감독 "황의조 득점 비결은 자신감…손흥민, 장점 많은 선수"

입력2019년 01월 11일(금) 09:08 최종수정2019년 01월 11일(금) 09:08
김학범 감독 / 사진=스포티비 나우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이끈 김학범 U-23 대표팀 감독이 황의조의 꾸준한 득점 비결로 자신감을 꼽았다.

김학범 감독은 지난 아시안게임 당시 누구도 예상치 못했던 황의조를 대표팀에 발탁하며 '인맥 축구'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김학범 감독은 '스포츠타임(SPORTS TIME)'과의 인터뷰에서 "스트라이커가 매번 골을 넣을 순 없다. 기다림이 필요하다"며 황의조가 가진 능력을 믿고 기다렸을 뿐이라고 답했다. 꾸준한 득점력의 비결에 대한 질문에는 "사실 선수들은 성인이 되면 실력이 느는 것이 아니라 자신감이 느는 것이다. 자신감이 붙다보니 자기가 갖고 있는 게 나오기 시작하는 것"이라는 해답을 내놓기도 했다.

온 국민의 관심을 받는 최고의 스타 손흥민에 대해서는 "준비가 잘 돼있는 선수고, 우리가 보호하고 본받아야 한다. 장점을 정말 많이 가진 선수"라고 칭찬했다. 동갑내기 스트라이커인 황의조가 김 감독에게 "감독님, 흥민이는 기초가 너무 잘 돼 있어요"라며 놀라워했다는 후일담도 '스포츠타임(SPORTS TIME)'인터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앞으로 있을 올림픽 예선전에 대한 각오, 이강인과 정우영 등 해외에서 활약하고 있는 유망주들을 직접 만나보고 내린 평가 등 김학범 감독의 한국 축구에 대한 생각을 엿볼 수 있는 인터뷰 내용은 11일 오후 9 30분 스포티비(SPOTV) '스포츠타임(SPORTS TIME)'에서 확인할 수 있다. PC, 모바일을 통한 무료 시청은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가능하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프리미엄 정보ad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율희 父, 사위 최민환과 어색 "혼전임신…할…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살림남2'에서 최민환에게…
기사이미지
백종원 "'골목식당' 섭외, 유언비어…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골목식당'에서 백종원이 왜곡된 소문…
기사이미지
한다감 "한은정에서 개명, 불면증 …
기사이미지
'스카이캐슬' 17회 스포일러→예고 관심급증…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SKY캐슬' 17회 대본이 유…
기사이미지
이승우, 물병 찬다고 상황 나아질까…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파울루 벤투 감독의 구상에 이승우의 …
기사이미지
방탄소년단 콘서트 영화 아미밤 상…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