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km부터 풀코스까지'…스포츠투데이 2019 챌린지레이스, 한 해 시작 알린다

입력2019년 01월 11일(금) 16:00 최종수정2019년 01월 11일(금) 16:00
지난해 개최된 스포츠투데이 2018 챌린지 레이스
[스포츠투데이 황덕연 기자] 한 해의 시작을 알리는 마라토너들의 축제, '스포츠투데이 2019 챌린지레이스'가 대장정의 막을 올린다.

스포츠투데이 2019 챌린지 레이스(이하 스포츠투데이 챌린지레이스)는 지난 2008년 '시즌오픈 마스터스 챌린지레이스'라는 이름으로 시작됐다. 스포츠투데이 챌린지레이스는 새해의 계획, 소망, 꿈을 향해 함께 달리며 나가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스포츠투데이 챌린지레이스는 10km 코스, 하프코스, 32.195km 코스, 풀코스까지 총 4개의 코스로 나뉘어 치러진다.

10km 코스는 마라톤을 시작하는 초보자들도 부담스럽지 않게 즐길 수 있는 가장 짧은 코스다. 마라톤의 시작점인 평화광장에서 출발해 난지IC를 지나 거울분수(한강)을 지나 양화대교를 거친다.

반환점은 서강대교다. 서강대교를 돌아 나온 마라토너들은 다시 양화대교, 거울분수, 평화공원 연결브릿지를 지나 평화광장에 도착해 여정을 끝맺는다.

하프코스는 10km 코스의 반환점인 서강대교를 거쳐 원효대교를 지나 동작대교를 반환점으로 삼는다. 마라토너들은 다시 원효대교, 서강대교, 양화대교, 거울분수를 지나 평화광장으로 돌아온다.
스포츠투데이 2019 챌린지 레이스 코스 설명 / 사진=로드스포츠 제공

32.195km부터는 두 개의 반환점이 존재한다. 마라토너들은 동작대교에서 1차 반환점을 돈 뒤 원효대교, 서강대교, 양화대교, 거울분수, 난지캠핑장을 지나 마곡대교에서 2차 반환점을 맞이한다. 이후 난지캠피장을 돌아 거울분수를 거쳐 평화광장에 도착한다.

풀코스는 이번 스포츠투데이 챌린지레이스 중 가장 긴 코스다. 평화광장에서 출발한 마라토너들은 10km 반환점인 동작대교에서 1차 반환점을 만난다. 이후 32.195km 코스와 같은 루트를 거쳐 마곡대교에 도달하게 되며 방화대교를 지난 후 화도교에서 2차 반환점을 돌게 된다. 화도교를 지난 뒤에는 방화대교, 마곡대교, 난지캠핑장, 거울분수를 통과해 평화광장에 도달하는 것을 끝으로 레이스를 마친다.

마라토너들은 레이스 중간중간 마련된 급수대에서 체력 보충 및 응급치료를 받을 수 있다. 20km 급수대에는 각종 음료와 물이 준비돼 있고, 25km 지점에는 음식과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 이는 30km 급수대와 35km 급수대 역시 같으며 40km 급수대에서는 20km 급수대와 마찬가지로 각종 음료와 물을 마실 수 있다.

한편 스포츠 연예 전문 미디어 스포츠투데이가 국민건강증진과 생활체육의 활성화를 위해 주최하고 티브이데일리·더셀럽·로드스포츠, '프리미엄 큐레이션 순수 식품 전문몰 '식탁이 있는 삶', 깔라만시를 소주에 첨가하는 콘셉트로 주류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꽐라만시'에서 주관하는 '스포츠투데이 2019 챌린지레이스'는 오는 2월 24일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펼쳐진다.


[스포츠투데이 황덕연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프리미엄 정보ad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율희 父, 사위 최민환과 어색 "혼전임신…할…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살림남2'에서 최민환에게…
기사이미지
백종원 "'골목식당' 섭외, 유언비어…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골목식당'에서 백종원이 왜곡된 소문…
기사이미지
한다감 "한은정에서 개명, 불면증 …
기사이미지
'스카이캐슬' 17회 스포일러→예고 관심급증…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SKY캐슬' 17회 대본이 유…
기사이미지
이승우, 물병 찬다고 상황 나아질까…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파울루 벤투 감독의 구상에 이승우의 …
기사이미지
방탄소년단 콘서트 영화 아미밤 상…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