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준형 대표 "전명규, 젊은빙상인연대 결성 당시부터 압박했다"

입력2019년 01월 11일(금) 17:32 최종수정2019년 01월 11일(금) 17:32
지난 국정감사에 참석한 전명규 전 대한빙상경기연맹 부회장 / 사진=TV조선 방송화면 캡처
[스포츠투데이 황덕연 기자] 여준형 젊은빙상인연대 대표가 전명규 전 대한빙상경기연맹 부회장 측의 지속적인 압박 의혹에 대해 입을 열었다.

여준형 대표는 11일 스포츠투데이에 전명규 전 부회장 측이 젊은빙상인연대에 가한 각종 압력에 대해 폭로했다.

여준형 대표는 "전명규 전 부회장 측이 젊은빙상인연대가 결성될 당시부터 압박을 가했다"면서 "현재 젊은빙상인연대의 자문을 맡은 박지훈 변호사에게도 주변인들이 하지 말라는 이야기를 많이 했다고 들었다"고 설명했다.

여준형 대표는 박지훈 변호사뿐만 아니라 젊은빙상인연대에 소속돼 있는 코치, 선수들에게도 비슷한 내용의 압박이 가해졌다고 토로했다.

여준형 대표는 "전명규 부회장 측은 코치부터 시작해 선수들 그리고 스케이트장에까지 젊은빙상인연대에서 활동하지 말라는 요구를 했다"고 이야기했다.

구체적인 사례도 있었다. 이름을 밝힐 수는 없지만 한 지도자는 젊은빙상인연대에 소속돼 있다는 이유로 스케이트 지도를 거부당했다.

여준형 대표는 "한 지도자가 스케이트를 지도하고 싶어 이력서를 낸 적이 있다. 하지만 돌아온 것은 젊은빙상인연대에 소속돼 있으면 일을 할 수 없다는 답변이었다"며 "전명규 부회장 측은 이 같은 방식으로 꾸준히 젊은빙상인연대 소속자를 압박해 왔다"고 했다.

[스포츠투데이 황덕연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예정화 왜?…마동석 '이터널스' 합류에 근황…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배우 마동석의 마블 스튜…
기사이미지
유하나·이용규, 21일 득남…"반가…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야구선수 이용규와 배우 유하나 부부가…
기사이미지
['프로듀스X101' 종영] '어그로' 판…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신선할 거라고 생각했던 '프로듀스X10…
기사이미지
'캠핑클럽', '미운우리새끼'·'개콘'에 시청…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캠핑클럽'이 아쉽게도 일…
기사이미지
김서영, 광주세계수영대회 개인혼영…
[광주=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인어공주' 김서영이 안방에서 생…
기사이미지
양현석 'YG 왕국'의 몰락, 단단히 …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YG 왕국'이 끝도 없이 추락 중이다. …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