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아즈문에게 선제 실점…0-1로 전반전 마무리(2보)

입력2019년 01월 12일(토) 20:48 최종수정2019년 01월 12일(토) 20:48
사진=아시안컵 공식 홈페이지
[스포츠투데이 황덕연 기자] 베트남이 아쉬운 선제 실점을 허용하며 이란에 뒤진 채 전반전을 마쳤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은 12일 오후 8시(이하 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의 아부다비에 위치한 알나얀 경기장에서 열린 이란과의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D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0-1로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베트남은 당 반 럼 골키퍼를 시작으로 두안 반 허우, 부이 띠엔 쭝, 도 쥬이 마잉, 꾸에 응옥 하이가 수비진을 구축했다. 2선은 판 반 득, 도 흥 중, 응우엔 쫑 황, 팜 득 후이, 응우엔 꽝 하이가 위치했고, 응우엔 꽁 푸엉이 최전방에 자리했다.

이란은 베이란반드 골키퍼가 골문을 지켰고 하지사피, 카나안니, 푸랄리간지, 가푸리가 포백을 형성했다. 에브라히미가 중원을 담당했고, 타레미, 아미리, 데자가, 고도스가 2선에 자리했다. 최전방은 아즈문이 맡았다.

경기는 이란의 일방적인 주도하에 진행됐다. 이란은 한 수 위 기량을 선보이며 베트남을 압박했다.

이란은 전반 17번 고도스가 날카로운 슈팅을 날렸으나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전반 23분에는 타레미가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발리 슈팅으로 연결했다. 그러나 베트남 수비진의 육탄방어에 막혔다.

이란의 공세는 계속됐다. 이란은 전반 26분 아즈문의 강력한 중거리 슈팅이 나왔으나 당 반 럼 골키퍼가 또 다시 공을 쳐냈다.

이란의 공격을 잘 막아내던 베트남은 전반 후반부 선제 실점을 내줬다. 베트남은 전반 38분 측면에서 넘어온 크로스를 포착하고 높에 뛰어오른 아즈문의 헤더 슈팅을 막지 못했다. 아즈문의 머리를 떠난 공은 베트남의 골망을 갈랐다.

베트남은 0-1로 뒤진 채로 전반을 마쳤다.

[스포츠투데이 황덕연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양현석의 말뿐인 해명 vs '스트레이트' 구체…
기사이미지
"YG 양현석, 현금으로 증거 안 남겨…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방정현 변호사가 양현석 YG엔터테인먼…
기사이미지
송지아 근황, 수지 닮은꼴 '정변'에…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축구선수 송종국의 딸 송지아의 근황이…
기사이미지
고원희, 성형설에 쿨한 반응 "사실은 사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배우 고원희가 자신을 둘…
기사이미지
임효준, 황대헌 바지 내려 '물의'……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쇼트트랙 국가대표팀 전원이 진천선수…
기사이미지
톰 홀랜드부터 톰 크루즈까지, 韓 …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국내 팬들과 특별한 인연을 쌓아 온 할…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