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토트넘 2위 도약 이끌까…뉴캐슬전서 2경기 연속골 도전

입력2019년 02월 02일(토) 13:08 최종수정2019년 02월 02일(토) 13:08
손흥민 / 사진=토트넘 SNS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완벽한 복귀전을 치른 손흥민의 시선은 이제 뉴캐슬을 향한다. 손흥민은 체력적으로 지쳐있는 상황이었지만, 지난 왓포드전에서 포체티노 감독의 기대에 부응하는 동점골을 넣었다. 예열을 마친 손흥민이 뉴캐슬전에서 2경기 연속골을 기록할 수 있을까. 토트넘과 뉴캐슬의 프리미어리그 25라운드 경기는 2일 오후 9시 20분 스포티비(SPOTV), 스포티비2(SPOTV2),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이 소속팀에 돌아오자마자 그를 왓포드전에서 선발로 기용했다. 토트넘은 선제골을 허용하며 패색이 짙었지만 손흥민의 천금 같은 동점골에 힘입어 역전승을 거뒀다. 연패 탈출에 성공한 토트넘은 2위 맨체스터 시티와의 승점 차를 2점으로 좁혔다.

영국 현지 언론도 손흥민의 활약에 엄지를 치켜세웠다. 'BBC'는 토트넘과 왓포드의 경기에서 손흥민을 최우수선수(MOM)로 선정하며 "가장 빛났다. 지금 기세가 이어진다면 PL 올해의 선수에도 오를 수 있다"고 극찬했다. 포체티노 감독도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어메이징(Amazing)했다. 팀을 위해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줬다"고 밝혔다.

손흥민의 다음 상대는 뉴캐슬이다. 지난 30일 '우승 후보' 맨체스터 시티를 잡는 힘을 과시한 바 있는 뉴캐슬은 기성용의 소속팀으로 한국 팬들에게 익숙한 팀이다. 기성용의 부상으로 인해 아쉽게 코리안 더비는 무산될 가능성이 높지만 맨시티와의 경기에서 뉴캐슬이 보여준 저력은 이번 경기에 대한 기대감을 더해준다.

손흥민의 가세로 득점력을 보강한 토트넘이 뉴캐슬을 잡고 기세를 이어갈 수 있을까. 팀 내 영웅으로 떠오른 손흥민의 2경기 연속골 여부도 관전 포인트로 떠오른다. 토트넘과 뉴캐슬의 경기는 2일 오후 9시 20분 스포티비(SPOTV), 스포티비2(SPOTV2),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프리미엄 정보ad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송중기 송혜교 이혼 "상처에서 벗어나고 싶…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송송커플' 송중기와 송혜…
기사이미지
구하라, 日 음악 방송 중 속옷 노출…
기사이미지
[단독] 브루노·보쳉·김장훈·임은…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잊혀진 스타들이 '비디오스타'로 재도…
기사이미지
양현석, 9시간 조사 후 마스크+모자 중무장…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외국인 투자자를 상대로 …
기사이미지
강정호, 6호 홈런 포함 멀티히트 맹…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강정호(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홈런 …
기사이미지
"K팝으로 세계 정복할 것"…'SM 출…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SM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