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퓨처스팀, 일본 가고시마서 스프링캠프 실시

입력2019년 02월 07일(목) 09:39 최종수정2019년 02월 07일(목) 09:39
SK 퓨처스팀 스프링캠프 명단 / 사진=SK 와이번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프로야구 SK 와이번스 퓨처스팀이 8일(금)부터 3월8일(금)까지 일본 가고시마현에서 29일간 스프링캠프를 실시한다.

SK는 유망주 육성 및 퓨처스팀 선수들의 기량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2013년부터 퓨처스팀 해외 전지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일본 가고시마현 현립 가모이케 구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캠프에는 이종운 퓨처스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 8명과 선수 19명 등 총 27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며 1군 1차 스프링캠프(플로리다 베로비치) 종료 후 선수단이 추가 합류 할 예정이다.

SK 퓨처스팀은 선수단의 기량 점검 및 실전 감각 향상을 위하여 일본 대학팀과 총 4차례 연습경기를 가질 계획이다.

이종운 퓨처스팀 감독은 "이번 캠프 기간 선수들이 탄탄한 기본기를 형성하고 개인별 장점 극대화 할 수 있도록 강도 높은 훈련을 진행 할 계획이다. 또한 선수들이 부상 없이 한 시즌을 건강하게 치를 수 있도록 체력 관리 및 웨이트 트레이닝도 병행 할 것이다. 단계적인 육성을 기반으로 하되 시즌 중 1군 선수들의 부상 및 부진 시 대체 할 수 있는 우수 자원 또한 준비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한편 SK 퓨처스팀 선수단은 8일(금) 오전 출국하며 3월 8일(금) 오후 귀국한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날 녹여주오', tvN 토일드라마 첫 1%대 추…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날 녹여주오'가 결국 1%…
기사이미지
'손흥민 멀티골' 토트넘, 즈베즈다…
기사이미지
故설리, 오늘(17일) 비공개 발인……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에프엑스 출신 설리가 가족과 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