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부일체' 이상화, '자존감 부자'의 셀프 점수 "100점 만점에 100점" [텔리뷰]

입력2019년 02월 11일(월) 06:20 최종수정2019년 02월 10일(일) 22:16
'집사부일체' /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스포츠투데이 추승현 기자] '집사부일체'에서 이상화가 자신에게 100점을 줬다.

10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서는 이승기 이상윤 양세형 육성재가 사부로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 이상화를 만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이상화는 "저는 올림픽 전에 수술을 하지 않는다. 지금은 무릎도 안 좋고 발목도 안 좋은데 그 당시에는 하지정맥류가 있었다. 감각을 둔하게 했다. 저려서 못 움직일 정도였다. 코너에서 내가 스피드를 내고 있는지 아닌지 몰랐다. 저는 코너의 가속이 좋아서 빙판 위에서 살았던 건데"라며 힘들었던 기억을 회상했다.

이어 그는 어쩔 수 없이 "올림픽 전에 전신마취를 했다"며 "이후 점점 기록이 좋아지긴 했는데 시간이 조금이라도 더 있었더라면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할 수도 있었는데 늦게 발견해서 아쉬웠다"고 털어놨다.
'집사부일체' /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또 이상화는 "선수로서 스스로 몇 점인 것 같냐"는 질문에 자신 있게 "저는 100점 만점에 100점이다"고 답했다. 멤버들은 "이런 질문에 100점이라고 말하는 사람 처음 봤다"며 박수를 보냈다.

이에 이상화는 "선수 생활 동안 저는 제가 세운 목표를 다 이뤘던 것 같다"며 "주변에 대한 부담감도 있었지만 그걸 신경 쓰지 않고 이 자리까지 올라왔다. 사실 올림픽 준비하면서 힘들었다. 금메달은 못 땄지만 등수 안에 들어서 은메달을 따지 않았냐. 그걸 되게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추승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단독] 김영대, '아이템' 주지훈 아역 발탁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배우 김영대가 '아이템' …
기사이미지
'자전차왕 엄복동' 정지훈, 잊혔던…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잊혀졌던 영웅의 모습이 스크린으로 되…
기사이미지
'버닝썬' 직원 집서 각종 마약 발견…
기사이미지
류지혜 낙태고백, 이영호와 주장 대립→경찰…
기사이미지
류현진, 첫 라이브 피칭 소화…새 …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LA 다저스)이…
기사이미지
빅플로 의진 "'이사강과 결혼' 론,…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빅플로 의진이 전 멤버 론의 결혼…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