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재욱 음주운전 적발, 25년차 무결점 스타의 치명타 [ST포커스]

입력2019년 02월 11일(월) 11:52 최종수정2019년 02월 11일(월) 12:03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배우 안재욱이 음주단속에 적발된 사실이 알려지며 대중에 실망감을 안겼다.

안재욱은 지난 9일 지방 일정을 마친 후 숙소 옆 식당에서 동료들과 술자리를 가졌고, 10일 오전 서울로 향하던 중 음주단속에 적발돼 면허 정지 처분을 받게 된 사실이 11일 드러났다.

안재욱은 소속사를 통해 "변명의 여지없이 책임을 통감한다"며 "심려를 끼쳐 죄송한 마음을 감출 수 없으며 절대 해선 안 될 물의를 일으켜 부끄럽고 수치스러운 마음"이라고 사과했다.

안재욱의 음주단속 적발 소식은 대중에 꽤 놀라운 충겨과 실망을 안겼다. 그도그럴것이 안재욱은 지난 1994년 MBC 23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해 '별은 내 가슴에'로 아시아 전역에서 스타덤에 올랐고, 그 인기에 힘입어 가수로도 데뷔해 당대 최고의 한류 1세대 스타로 명성을 떨쳤다.

하지만 그 이후에도 25년 여 간을 꾸준히 연기활동을 하며 배우로서의 성실함을 보여줬고, 다양한 매체를 통해 드러난 그의 평소 모습은 소탈하고 대중친화적인 모습으로 호감도를 높였다.

또한 뮤지컬 무대에서도 꾸준히 활동하며 인정을 받아왔던 그다.

그동안 불미스러운 사건사고에 휘말린 바 없던 성실하고 호감가는 25년차 배우 안재욱의 음주단속 적발 소식은 예상치 못한 것이기에 충격 여파가 더 큰 셈이다. 특히 음주운전은 자신의 목숨 뿐만 아니라 타인의 목숨을 위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심각한 범법행위이자 '포괄적 예비살인'이라고 인식되며 대중의 도덕심과 경각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무결점' 연예인의 대표주자 격이었던 안재욱의 음주운전 행위는 크나큰 실망감을 안기기엔 충분했다.

현재 그가 출연 중인 뮤지컬 '광화문연가'와 안증근 의사를 그린 뮤지컬 '영웅' 측에는 날벼락이 떨어졌다. 안재욱 측은 "함께 일하는 많은 분들께 최대한 피해가 가지 않는 방법을 강구하며 신속하게 논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전세계도 주목한 방탄소년단X글로벌 팬덤 '…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또 다시 그룹 방탄소년단…
기사이미지
'이터널스' 진화된 인류 종족 그린…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마블 스튜디오의 새 영화 '이터널스'가…
기사이미지
에이미, SNS 폭로→"감당할 수 있겠…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방송인 에이미가 연예인 A군과 함께 프…
기사이미지
최종훈, 음주운전 보도 무마 의혹 사실 무근…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FT아일랜드 출신 최…
기사이미지
'손흥민 멀티골' 토트넘, 맨시티에…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이 멀티골 활약을 펼치며 토트넘…
기사이미지
오재원, 승리 성접대 부인→이문호…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프로야구 두산베어스 내야수 오재원이…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