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그래미 어워드' 꿈의 무대 오른 방탄소년단, 차일디쉬 감비노 '2관왕' [종합]

입력2019년 02월 11일(월) 13:50 최종수정2019년 02월 11일(월) 14:05
2019 그래미 어워드 / 사진=그래미 어워드 공식 트위터
[스포츠투데이 김수영 기자] '2019 그래미 어워드'에서 방탄소년단이 한국 가수 최초로 그래미 무대를 밟은 가운데, 차일디쉬 감비노가 '올해의 레코드' '올해의 노래'까지 2관왕을 차지했다.

11일 오전(한국시각) 미국 LA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제61회 그래미 어워드(61th Annual GRAMMY Awards, 이하 '2019 그래미 어워드')가 개최됐다.

'2019 그래미 어워드'에서 4대 본상인 '최고 신인상(Best New Artist)' '올해의 노래(Song Of The Year)' '올해의 레코드(Record Of The Year)' '올해의 앨범(Album Of The Year)'은 각각 두아 리파, 차일디쉬 감비노, 케이시 머스그레이브스가 차지했다.

'올해의 노래' 부문 후보에는 션 멘데스의 '인 마이 블러드(In My Blood)', 브랜디 칼라일의 '더 조크(The Joke)', 차일디쉬 감비노의 '디스 이즈 아메리카(This Is America)', 드레이크의 '갓즈 플랜(God's Plan)', 레이디 가가와 브래틀리 쿠퍼의 '쉘로우(Shallow)', 켄드릭 라마의 '올 더 스타즈(All The Stars)', 제드의 '더 미들(The Middle)'이 올랐다.

'올해의 노래' 상은 차일디쉬 감비노의 '디스 이즈 아메리카'에게 돌아갔다. 그러나 이날 차일디쉬 감비노는 시상식에 불참, 소감을 들을 수는 없었다.

'최고 신인상'의 주인공은 두아 리파였다. 그는 클로이X할리, 루크 콤스, 그레타 반 플리트, H.E.R., 마고 프라이스, 비비 렉사, 조자 스미스까지 총 8팀이 후보에 오른 가운데 최종 수상의 영광을 품에 안았다.

무대에 오른 두아 리파는 감격에 찬 목소리로 "대단한 여성 아티스트분들 사이에서 내가 경쟁 상대가 됐다는 것만으로도 큰 영광이다"면서 "팬분들께 인사를 먼저 전한다. 그리고 나와 함께 일해주는 팀과 가족들에게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 두아 리파는 "나만이 가지고 있는 이야기들이 있다면 그 꿈을 이뤄가는데 그 어떤 것도 방해할 수 없게 하시길 바란다. 모든 사람들은 특별하고, 그 꿈을 이룰만한 가치가 있다"고 덧붙였다.

'올해의 레코드' 상은 차일디쉬 감비노에게 돌아갔다. 이름이 호명된 후 불참한 그를 대신해 함께 작업을 한 이들이 무대에 올랐다. 대리 수상자로 무대에 오른 이들은 "'디스 이즈 아메리카'는 모든 분들에게 의미가 있는 노래라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올해의 앨범'은 케이시 머스그레이브스의 '골든 아워(Golden Hour)'가 받았다. 이름이 호명된 후 케이시 머스그레이브스는 "후보에 올랐던 것만 해도 믿어지지가 않았다. 내가 이 상을 받았다고 해서 다른 분들의 앨범보다 더 나았다는 것은 아닌 것 같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내 음악을 아껴주셔서, 그리고 널리 알려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그룹 방탄소년단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특히 '2019 그래미 어워드'에는 그룹 방탄소년단이 한국 가수 최초로 시상자로 무대에 올라 눈길을 끌기도 했다. 베스트 R&B 앨범 부문 시상자로 나선 방탄소년단은 "우리는 항상 그래미 무대에 서는 것을 꿈꿨다. 이 꿈을 실현 시켜준 모든 팬들에게 감사하다"면서 "다시 돌아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이하 '2019 그래미 어워드' 주요 부문 수상자 명단

▲올해의 앨범 = 케이시 머스그레이브스 'Golden Hour'
▲올해의 레코드 = 차일디쉬 감비노 'This Is America'
▲올해의 노래 = 차일디쉬 감비노 'This Is America'
▲베스트 뉴 아티스트 = 두아 리파

▲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 레이디 가가, 브래들리 쿠퍼 'Shallow'
▲ 베스트 R&B 앨범 = H.E.R. 'H.E.R.'
▲ 베스트 랩/송 퍼포먼스 = 차일디쉬 감비노 'This Is America'
▲ 베스트 랩 송 = 드레이크 'God's Plan'
▲ 베스트 랩 앨범 수상 = 카디 비 'Invasion Of Privacy'
▲ 베스트 컨트리 앨범=케이시 머스그레이브스 'Golden Hour'

[스포츠투데이 김수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황후의 품격' 최진혁, 이대로 못보나…극중…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배우 최진혁이 '황후의 품…
기사이미지
이정재는 이정재와 싸운다 [인터뷰…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사바하' 마쳤으니, 또 다른 '이정재…
기사이미지
'사바하', 디피컬트 오컬트 [무비뷰…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사바하'를 킬링타임용 호러 정도로 만…
기사이미지
강민경, '꿀주' 제조 비법 공개 "아카시아 …
[스포츠투데이 추승현 기자] '라디오스타'에서 강민경…
기사이미지
'컬링 동화' 이면에는 '팀킴'의 눈…
[정부서울청사=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아름다운 '컬링 동화'의…
기사이미지
칼 라거펠트를 사랑한 스타…송혜교…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배우 송혜교부터 모델 한혜진, 혜박, …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