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 '달라달라' MV, 공개 24시간 만에 1400만뷰 돌파 'K팝 새 역사'

입력2019년 02월 12일(화) 09:38 최종수정2019년 02월 12일(화) 09:38
그룹 ITZY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수영 기자] 그룹 ITZY(있지)의 인기가 데뷔 전부터 심상치 않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의 신인 그룹 ITZY는 12일 저녁 6시 첫 디지털 싱글 앨범 '있지 디퍼런트(IT'z Different)'와 타이틀곡 '달라달라'를 발매하고 정식 데뷔한다.

이에 앞서 ITZY는 데뷔 하루 전인 11일 0시 '달라달라'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했다. '달라달라'는 K팝 데뷔 그룹 뮤직비디오의 24시간 최다 조회수 기록인 455만뷰를 공개 11시간만에 돌파했고, 18시간여만에 1000만뷰를 넘어섰다. K팝 데뷔 그룹의 뮤직비디오가 24시간내에 1000만뷰를 넘기는 ITZY가 처음이다.

1000만뷰 돌파 후에도 '달라달라' 뮤직비디오는 조회수 급상승을 이어가 공개 24시간여만에 1400만뷰를 넘어서며 쏟아지는 관심과 화제성을 입증했다.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한국과 미국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영국 인기 급상승 동영상 2위 등에 오르며 ITZY를 향한 글로벌한 관심도 증명했다.

'달라달라'는 EDM, 하우스, 힙합 등 여러 장르의 장점을 모은 '퓨전 그루브(Fusion Groove)' 사운드와 "외모만 보고 내가 날라리 같대요. 쏘 왓?(So what?) 신경 안 써. 아임 쏘리 아이 돈트 케어(I'm sorry I don't care)" "난 지금 내가 좋아 나는 나야" 등 당당한 메시지가 경쾌하면서도 패기 넘치는 분위기를 풍기는 곡이다.

뮤직비디오에서 ITZY 멤버들은 레오파드 패턴의 의상, 스팽글 드레스, 스포티룩 등 화려한 스타일링을 소화하며 완벽한 비주얼을 뽐냈다. 댄스 브레이크 부분에서는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걸크러쉬 매력을 뿜어냈다. JYP가 원더걸스, 미쓰에이, 트와이스에 이어 선보이는 새 걸그룹 ITZY는 '너희가 원하는 거 전부 있지? 있지!'라는 의미를 지닌다.

본격 데뷔전부터 뮤직비디오로 역대급 기록을 세운 ITZY가 데뷔 후 어떤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둘지 가요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김수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단독] 김영대, '아이템' 주지훈 아역 발탁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배우 김영대가 '아이템' …
기사이미지
'자전차왕 엄복동' 정지훈, 잊혔던…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잊혀졌던 영웅의 모습이 스크린으로 되…
기사이미지
'버닝썬' 직원 집서 각종 마약 발견…
기사이미지
류지혜 낙태고백, 이영호와 주장 대립→경찰…
기사이미지
류현진, 첫 라이브 피칭 소화…새 …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LA 다저스)이…
기사이미지
빅플로 의진 "'이사강과 결혼' 론,…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빅플로 의진이 전 멤버 론의 결혼…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