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모영화, '노무현과 바보들' 4월 개봉

입력2019년 03월 12일(화) 15:38 최종수정2019년 03월 12일(화) 15:38
사진=영화 노무현과 바보들 포스터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故 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모작이 관객을 찾는다.

영화 '노무현과 바보들'(감독 김재희·제작 바보들) 티저 포스터가 12일 공개됐다.

'노무현과 바보들'은 故노무현 대통령의 서거 10주기를 맞아 사람 사는 세상을 꿈꿨던 '바보 대통령' 노무현과 그를 그리워하는 사람들의 기억으로 완성된 영화다.

영화는 돈도, 빽도, 줄도 없던 이상한 정치인, 많은 이들이 기억하는 가장 인간적인 대통령, 봉하 마을의 마음씨 좋은 농부로 사람 사는 세상을 향한 꿈을 놓지 않았던 '사람' 노무현의 발자취를 좇는다.

지난 3년간의 기획을 통해 80여명의 인터뷰이들이 함께 모여 부림사건, 국민참여경선, 대통령 당선의 순간은 물론 거듭된 위기와 서거, 그리고 현재까지의 이야기를 통해 노무현을 다시 그린다. 또한 한번도 공개된 적 없는 미공개 영상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라 기대를 모은다.

이번에 공개된 '노무현과 바보들' 티저 포스터는 힘 있는 캘리그라피로 쓰여진 타이틀과 힘차게 돌아가는 노란 바람개비, 여기에 "벌써 10년, 여전히 당신이 그립습니다"라는 카피 문구가 더해져 향수를 자극한다. 4월 개봉 예정.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잔나비 측 "유영현 학교폭력 인정, 자진 탈…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밴드 잔나비의 멤버 유영…
기사이미지
한지선, 나이 60대 기사+경찰+승객…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배우 한지선(25)이 술에 취해 60대 택…
기사이미지
마동석♥예정화, '핫'한 커플의 결…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배우 마동석과 예정화. '핫'한 커플의…
기사이미지
최정훈, '김학의 접대·사기 횡령 혐의' 사…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유명 밴드 보컬이 김학의…
기사이미지
美 포브스 "류현진, 올스타전 NL 선…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인턴기자] '괴물' 류현진(LA 다저스)이 2019…
기사이미지
배우 한지선+소속사 제이와이드컴퍼…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배우 한지선(25)이 술에 취해 택시기사…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