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유로파리그 8강 대진 추첨, 내일(15일) 진행

입력2019년 03월 14일(목) 10:49 최종수정2019년 03월 14일(목) 10:49
사진=스포티비나우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유럽 'TOP 8' 축구 클럽이 정해졌다.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 2차전이 모두 치러져 8강 티켓을 얻은 팀이 확정된 가운데, 내일 각 팀의 상대를 알 수 있는 대진추첨식이 열린다. 맨시티, 맨유, 토트넘, 리버풀 등 프리미어리그 클럽이 강세를 보인 가운데 챔피언스리그 8강에서 어떤 팀끼리 만나게 될지 관심을 모으는 이번 대진추첨식은 내일(15일) 오후 7시55분 '스포츠타임(SPORTS TIME)'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로파리그 8강 대진 추첨 또한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TV채널 스포티비2(SPOTV2),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동시 생중계된다.

챔피언스리그 16강전은 '극장 경기'의 연속이었다. 네덜란드의 명문 아약스는 1차전 홈경기에서 챔피언스리그 3연패에 빛나는 레알 마드리드에게 1-2로 패배했지만, 2차전 원정에서 무려 4-1 대승을 거두며 8강행 티켓을 따냈다. 유벤투스는 AT마드리드에게 1차전을 내줬으나 2차전에서 호날두가 해트트릭을 기록하는 '원맨쇼'를 펼치며 챔피언스리그 정상을 향해 계속 도전할 수 있게 됐다. 포르투도 AS로마와의 1차전에서 지고도 2차전 승리로 8강에 안착했다.

올 시즌 눈에 띄는 것은 프리미어리그 팀의 강세다. 8개 팀 중 4팀이 프리미어리그 소속이다. 15-16, 16-17 시즌에는 한 팀만 8강에 진출했고 지난 시즌에는 2팀이 진출했으나 8강에서 바로 맞대결을 펼치면서 4강에는 한 팀만이 포함됐다. 반면 몇 년간 챔피언스리그에서 맹위를 떨쳤던 라리가의 소속팀으로는 바르셀로나가 유일하게 8팀에 포함돼 대조를 이룬다. 한편, 유로파리그에서 경쟁하고 있는 프리미어리그 소속 첼시와 아스날은 내일 16강 2차전을 앞두고 있다.

리버풀, 맨시티, 맨유, 바르셀로나, 아약스, 유벤투스, 토트넘, 포르투. 각 팀은 준준결승에서 어떤 상대를 만나게 될까. 전 세계 축구 팬들의 시선이 집중되는 챔피언스리그 8강 대진 추첨식은 내일 오후 7시55분 스포티비2(SPOTV2),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방송되는 ‘스포츠타임(SPORTS TIME)’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도 무료로 볼 수 있다. 18-19 유로파리그 8강 대진 추첨식 또한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버닝썬 고발자' 김상교가 말한 최초폭행자…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버닝썬 게이트'의 최초 …
기사이미지
'이혼 고백' 진경, "한 번 갔다 왔…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배우 진경이 '해피투게더4'에 출연해 …
기사이미지
'닥터 프리즈너', '빅이슈' 사고+'…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닥터 프리즈너'의 시청률 상승 기세가…
기사이미지
'빅이슈', 방송사고로 '첫' 이슈몰이 성공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빅이슈'가 이목 끌기에 …
기사이미지
강정호, 끝내기 만루홈런 '폭발'……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강정호(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끝내기…
기사이미지
'버닝썬' 칼날은 다시 YG엔터테인먼…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버닝썬 게이트'의 칼날이 결국 YG 엔…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