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태 여자배구 올스타 슈퍼매치, 4월 태국 개최

입력2019년 03월 15일(금) 18:19 최종수정2019년 03월 15일(금) 18:19
사진=KOVO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과 태국의 여자배구 슈퍼스타들이 다시 모여 태국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한국배구연맹(KOVO), V-리그 주관방송사인 KBSN이 공동 기획하고 태국배구협회(TVA), 태국 SMM TV가 협력해 만든 국제 스포츠 문화 이벤트인 '2019 한국-태국 여자배구 올스타 슈퍼매치'(이하 2019 한-태 슈퍼매치)가 2017년 태국 방콕, 2018년 대한민국 화성에 이어 올해는 태국 2개 도시에서 개최된다.

세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대회 규모를 확대하여 총 2회에 걸쳐 경기를 개최한다. 1차전은 4월5일 낮 12시10분(태국시간) 나콘라차시마에서 개최되며 2차전은 많은 태국 팬들을 위해 장소를 이동해 방콕 후아막 체육관에서 4월7일 오후 3시(태국시간)에 펼쳐진다.

2017년 태국 대회는 한국 올스타가 풀세트 접전 끝에 3-2로 승리했다. 화성에서 열린 20181년 대회에서는 태국 올스타가 3-2로 승리하면서 올해도 원정팀의 승리가 이어질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019 한-태 슈퍼매치의 한국 올스타팀의 지휘봉은 도드람 2018∼2019 V-리그의 정규리그 우승팀인 흥국생명 박미희 감독이 잡게 되며 김해란, 조송화, 이재영(이상 흥국생명), 김수지, 김희진, 고예림(이상 IBK기업은행), 이소영, 강소휘(이상 GS칼텍스), 배유나, 박정아, 문정원(이상 한국도로공사), 이다영(현대건설), 오지영(KGC인삼공사)등 V-리그 대표 스타 선수들이 태국 팬들을 만난다. 또한 이번 시즌 V-리그에 데뷔하여 맹활약을 펼친 신인 3인방인 이주아(흥국생명), 정지윤(현대건설), 박은진(KGC인삼공사)도 V-리그를 대표해 이번 대회에 참가한다.

2019 한-태 슈퍼매치와 함께 지난 대회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문화교류 콘서트가 이번 대회에서도 열릴 계획으로 방콕 후아막 스타디움에서 개최될 2차전 경기 전, 한국과 태국 팝스타들의 축하무대가 열려 K-POP 한류가 스포츠한류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 주관방송사인 KBSN은 경기 관람과 함께 태국 관광을 함께 할 수 있는 '2019 한국-태국 여자배구 올스타 슈퍼매치 원정 응원단'을 모집하고 있다. 4월5일부터 4월9일까지 3박5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원정 응원단 일정은 방콕에서 개최되는 슈퍼매치 2차전 관람과 함께 호텔 숙박, 관광, 기념품 증정 등 태국에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원정 응원단 모집은 22일 오후 6시까지 티켓링크를 통해 진행되고 있다.

2019 한국-태국 여자배구 올스타 슈퍼매치는 KBSNSPORTS와 네이버, 태국 지상파 채널 Channel3와 SMMTV 등을 통해 양국에서 동시 생중계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프리미엄 정보ad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버닝썬 고발자' 김상교가 말한 최초폭행자…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버닝썬 게이트'의 최초 …
기사이미지
'이혼 고백' 진경, "한 번 갔다 왔…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배우 진경이 '해피투게더4'에 출연해 …
기사이미지
'닥터 프리즈너', '빅이슈' 사고+'…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닥터 프리즈너'의 시청률 상승 기세가…
기사이미지
'빅이슈', 방송사고로 '첫' 이슈몰이 성공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빅이슈'가 이목 끌기에 …
기사이미지
강정호, 끝내기 만루홈런 '폭발'……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강정호(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끝내기…
기사이미지
'버닝썬' 칼날은 다시 YG엔터테인먼…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버닝썬 게이트'의 칼날이 결국 YG 엔…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