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프리즈너', 프리즈너 뜻…재소자·죄수·포로

입력2019년 03월 20일(수) 22:51 최종수정2019년 03월 20일(수) 22:51
닥터프리즈너 포스터 / 사진=KBS2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닥터 프리즈너'의 첫 방송이 화제를 모으며 제목에 담긴 뜻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20일 밤 KBS2 새 수목드라마 '닥터 프리즈너'(극본 박계옥·연출 황인혁)가 첫 방송됐다. 배우 남궁민, 권나라, 김병철, 최원영 등이 출연하는 작품으로 형병원에서 축출된 천재 의사가 교도소 의료과장이 된 이후 사활을 건 수싸움을 펼쳐가는 감옥, 메디컬 서스펜스 드라마다.

# 닥터 프리즈너=의사+죄수, 어떤 의미?

드라마 타이틀인 '닥터 프리즈너'는 의사를 의미하는 닥터(Doctor)와 죄수 혹은 재소자를 의미하는 프리즈너(Prisoner)의 합성어로 쉽게 우리말로 번역하면 "죄수들의 의사" 혹은 "감옥에 간 의사"로 풀이될 수 있다.

극중에 등장하는 수 많은 의사들 중 교도소와 관련있는 핵심 인물은 의료과장에 지원한 나이제(남궁민 분)와 의료 봉사자로 들어온 정신과 전문의 한소금(권나라 분) 그리고 현 의료과장 선민식(김병철 분)이다.

특히 선민식은 소위 범털로 불리는 VIP 수감자들의 편의를 봐주는 댓가로 막대한 부와 권력을 손에 넣은 것으로 알려져 일개 의료과장이 대체 어떤 방식으로 '교도소의 왕'이 된 것인지 그 비밀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날 녹여주오', tvN 토일드라마 첫 1%대 추…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날 녹여주오'가 결국 1%…
기사이미지
CJ, 이쯤되면 '문화 깡패'다 [ST포…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문화를 만듭니다. CJ' CJ ENM(이하…
기사이미지
설리, '따뜻하고 당당한 사람'으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가수 겸 배우 설리가 사망했다. 늘상 …
기사이미지
故설리, 오늘(17일) 비공개 발인…가족·동…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에프엑스 출신 설리…
기사이미지
사면초가 몰린 이승우, 소속팀·벤…
기사이미지
'PD수첩', '프듀X101' 조작 논란 폭…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PD수첩'에서 '프로듀스X101'의 폭로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