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장병철 신임 감독 선임 "근성 있는 팀 만들겠다"

입력2019년 04월 09일(화) 11:53 최종수정2019년 04월 09일(화) 11:53
한국전력 선수들 / 사진=KOVO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프로배구 수원 한국전력 빅스톰이 새 사령탑으로 장병철 감독을 선임했다.

한국전력은 9일 "김철수 감독의 사의를 수용하고 장병철 감독을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한국전력은 "지난 28일 사퇴 의사를 밝힌 김철수 전 감독의 뜻을 존중해 사의를 수용하기로 결정한 한편, 선수단의 조기 안정화와 FA 영입, 외국인선수 선발 등 원활한 차기시즌 준비를 위해 장병철 수석코치를 새 감독으로 신속히 선임했다"고 배경을 밝혔다.

또한 "신임 감독의 조건으로, 중장기적 선수단 강화를 통한 우승 도전이라는 구단 목표의 이해와 이를 위한 선수 육성 능력 및 책임감 등을 고려했다"고 덧붙였다.

장병철 신임 감독은 V-리그 초기 삼성화재에서 라이트로 활약했으며 국가대표로 두 차례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따낸 스타플레이어 출신이다. 지난 2015년부터 한국전력 빅스톰 코치로 활동해 구단 문화 및 선수단에 대한 이해가 높고, 이호건, 김인혁 등 우수한 신인 선수들을 육성하여 지도력을 인정받았다.

장병철 신임 감독은 "감독 선임 과정에서 보여준 회사의 믿음과 배려에 감사드린다"면서 "패배 의식을 떨쳐내고, 승리에 대한 열망이 강한 근성 있는 팀을 만들겠다"고 취임 소감을 전했다.

이어 "과학적인 훈련을 통해 젊고 가능성 있는 선수들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강인한 승부욕과 끈끈한 수비력과 같은 팀의 전통을 계승해 꾸준히 상위권에 위치할 수 있는 명문 구단으로 발돋움할 기틀을 마련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배우 구본임, 비인두암 투병 끝 21일 사망……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배우 구본임이 비인두암 …
기사이미지
맨유, 에버튼에 치욕적 대패 '망신…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갈 길 바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에…
기사이미지
서민정, BTS에 모자 선물→홍보 의…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방송인 서민정이 지인 업체 홍보를 위…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