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김대원, 올 시즌 첫 '아디다스 탱고 어워드' 수상

입력2019년 04월 15일(월) 16:15 최종수정2019년 04월 15일(월) 16:15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대구FC 김대원이 하나원큐 K리그1 2019 시즌 첫 번째 '아디다스 탱고 어워드(ADIDAS TANGO AWARD)' 주인공에 선정됐다.

김대원은 지난 3월9일 펼쳐진 대구와 제주의 경기에서 수비 두 명을 단숨에 제치는 터닝 슈팅 득점으로 대구의 신축구장 'DGB대구은행파크'에 모인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개장경기에 모인 많은 팬들을 열광케 한 이 플레이를 통해 김대원은 올 시즌 첫 번째 '아디다스 탱고 어워드'에 선정EHOt다.

김대원의 플레이는 연맹 공식 SNS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4월8일부터 4월10일 까지 진행된 팬 투표에서 3615표(79.2%)를 득표했다. 김대원과 함께 ‘아디다스 탱고 어워드’를 두고 경쟁했던 성남FC 조성준은 949표(20.8%)를 받으며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지난해 신설된 '아디다스 탱고 어워드'는 한국프로축구연맹과 아디다스가 함께 손을 잡고 지난 한 달간 가장 센스 있고, 개성 있는 플레이 장면을 선보인 선수 1명을 뽑아 시상하는 상이다. 연맹은 매달 두 건의 플레이를 선정하여 연맹 공식 SNS채널을 통해 팬 투표를 진행한다. 투표 결과, 더 많은 팬들의 선택을 받은 플레이를 펼친 선수에게 이 달의 '아디다스 탱고 어워드'가 주어진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양현석 물러났지만 돌아선 팬심, YG 콘텐츠…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기사이미지
황하나, 오늘(19일) 2차 공판…추가…
기사이미지
"여성BJ 보고 XXX 쳐" 외질혜·감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인터넷 방송인 아프리카 BJ 감스트와 …
기사이미지
[단독] 먼데이키즈 이진성, 둘째 득녀 "건강…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가수 먼데이키즈 이진성이…
기사이미지
정우영, 프라이부르크 이적…등번호…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정우영이 바이에른 뮌헨을 떠나 프라이…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