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명예의 전당, 오는 5월 '앰비션 팬즈데이' 개최

입력2019년 04월 16일(화) 18:01 최종수정2019년 04월 16일(화) 18:01
앰비션 강찬용 팬즈데이 포스터 / 사진=KeSPA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e스포츠 명예의 전당에서 처음으로 'AMBITION' 강찬용의 팬미팅이 열린다.

한국e스포츠협회가 오는 5월4일 e스포츠 명예의 전당(서울 마포)에서 개최되는 '앰비션 팬즈데이(AMBITION FAN'S DAY)'에 앞서 16일 상세 계획을 공개했다.

'e스포츠 명예의 전당'은 e스포츠의 발전을 기록하고, e스포츠 선수들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한 장소로 2018년 8월에 개관했으며, 서울시 마포구 에스플렉스센터에 위치하고 있다. 협회가 올 3월부터 e스포츠 명예의 전당을 인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직접 운영 후 첫 공식행사로 'AMBITION' 강찬용의 팬미팅을 기획했다.

'AMBITION' 강찬용은 2012년 데뷔한 첫 해 LoL 챔피언스 코리아 우승을 시작으로, IEM 시즌7 월드챔피언십 우승, WCG 2013 금메달, 2017 LoL 월드 챔피언십 우승까지 이뤄낸 한국을 대표하는 e스포츠 선수 중 한 명이며, 이를 근거로 2018년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히어로즈'에 선정됐다. 그는 프로선수 은퇴 후 개인방송을 통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앰비션 팬즈데이'는 강찬용이 은퇴 후 공식적으로 팬들과 직접 만나는 첫 자리다. 이 행사는 강찬용과 팬들이 직접 이야기를 주고 받는 Q&A 시간을 시작으로 팬들과 1:1로 대결하는 이벤트전, 사인회 등으로 구성되며, 참가 신청에서 선정된 70여 명의 팬들과 함께할 예정이다. 추후에는 협회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현장 스케치 영상이 공개된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강찬용 선수 공식 트위치 채널과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협회는 앞으로 e스포츠 명예의 전당에서 e스포츠 명사들을 초청하여 직접 이야기를 듣는 'e-토크쇼'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프로 e스포츠단 팬미팅 등 e스포츠 관련 대관 또한 적극적으로 지원해 e스포츠 팬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장동민, '욕'없으니 드러난 수준 [ST포커스…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코미디언 장동민이 한결 …
기사이미지
'캠핑클럽', '미운우리새끼'·'개콘…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캠핑클럽'이 아쉽게도 일요 예능 왕좌…
기사이미지
양현석 'YG 왕국'의 몰락, 단단히 …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YG 왕국'이 끝도 없이 추락 중이다. …
기사이미지
예정화 왜?…마동석 '이터널스' 합류에 근황…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배우 마동석의 마블 스튜…
기사이미지
KBO, '2019 WBSC 프리미어12' 1차 …
기사이미지
유하나·이용규, 21일 득남…"반가…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야구선수 이용규와 배우 유하나 부부가…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