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집중' 맨유, 에버튼 원정서 승점 사냥 나선다

입력2019년 04월 21일(일) 13:11 최종수정2019년 04월 21일(일) 13:11
사진=스포티비 나우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챔피언스리그 4강 진출이 좌절됐다. 지난 수요일 바르셀로나와의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0-3 패배를 당하며 온전히 리그에만 집중하게 됐다.

잔여 경기가 얼마 남지 않아 한 경기 한 경기가 중요한 상황에서 맨유는 이번 주말 에버튼 원정을 떠난다. 4위까지는 단 두 계단. 승점 2점 차를 극복하지 못하고 있는 맨유가 에버튼을 잡고 TOP 4 진입의 희망을 이어갈 수 있을까. 에버튼의 홈 구디슨 파크에서 펼쳐지는 2018-2019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 경기는 21일 오후 9시20분 프리미엄 스포츠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PC, 모바일 중계는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시청할 수 있다.

맨유의 챔피언스리그 도전은 좌절됐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온전히 리그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도 볼 수 있다. 5위 첼시, 4위 아스날이 유로파리그 경기를 병행하며 빡빡한 일정을 소화해야 한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오히려 리그 순위 경쟁에서는 유리한 위치다. 솔샤르 감독 또한 비슷한 입장을 밝혔다. 바르셀로나와의 경기에서 패배한 이후 "내년에도 이런 경기에 뛰고 싶다"며 "그렇기 때문에 에버튼, 맨시티, 첼시를 상대하는 한 주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얻기 위해 리그 4위 안에 들겠다는 뜻이다. 또한 "실망스러운 결과였지만, 이미 일어난 일을 곱씹고 있을 수만은 없다"며 리그 잔여경기에 집중하겠다는 각오도 내비쳤다.

상대 에버튼은 9위에 랭크되어 있다. 6위 맨유와 단 세 계단 차이지만, 승점 차는 18점으로 객관적 전력 차가 크다. 하지만 만만히 볼 수 없다. 에버튼은 지난 7일 홈에서 열린 아스날과의 프리미어리그 33라운드 경기에서 1-0으로 승리한 바 있다. 지난 달에는 5위 첼시도 홈에서 잡았다. 맨유와 순위 경쟁을 벌이고 있는 팀들의 발목을 잡았던 에버튼이기에 맨유도 방심할 수는 없다.

한편, 4위에 올라 있는 아스날은 이번 주말 홈에서 크리스탈 팰리스를 만난다. 원정 경기에 유독 약한 모습을 보였던 아스날이지만 이번에는 홈에서 비교적 손쉬운 적수를 상대한다. 5위 첼시는 다음 주 화요일 번리를 만난다. 오는 주말 맨유가 4위에 진입할 수 있을까. 맨유와 에버튼의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 경기는 21일 오후 9시20분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이경하, 미성년 강제추행 혐의 '항소심도 유…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그룹 일급비밀 전 멤버 이…
기사이미지
강유미, '라디오 펑크' 논란 사과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코미디언 강유미가 '라디오 펑크' 논란…
기사이미지
승리, 말 바꿨다…성매매 혐의 인정…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가수 승리가 말을 바꾸고 성매매 혐의…
기사이미지
"'미스트롯' 송가인·홍자·김나희·정미애…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진짜 하고픈 일이 있다면…
기사이미지
류현진, 7이닝 무실점 호투로 시즌…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류현진(LA 다저스)이 무실점 투구로 시…
기사이미지
[단독] 김수미, 오디오 예능 '시발…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배우 김수미의 특별한 상담소가 문을 …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