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밤 김제동' 유시민 "2013년 후 정치할 생각 한번도 안해, 오해는 뇌피셜" [TV캡처]

입력2019년 05월 21일(화) 23:37 최종수정2019년 05월 21일(화) 23:37
유시민 / 사진=KBS1 오늘밤 김제동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유시민 이사장이 앞으로 정치인을 할 생각이 없다고 다시금 못을 박았다.

21일 방송된 KBS1 '오늘밤 김제동'에서는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특집으로 유시민 노무현 재단 이사장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유시민은 "이런 질문 많이 받았을 것 같다. 앞으로 뭘 할 건가"라는 김제동 물음에 "이사장 임기가 2년 정도 남았다. 그 다음에 아무 직책 없는 작가로"라면서 "지금도 작가 일은 계속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제동이 "정치를 하겠냐는 질문이다"고 말하자 유시민은 "제가 행사가 많아서 다니다 보니 온갖 이야기를 하게 되지 않냐. 그런데 '뇌피셜'이라고 하지 않나"면서 자신이 정치를 할 것이라는 사람들의 추측에 불편함을 표했다.

유시민은 "정리하겠다. 2013년 2월에 정치를 떠난다고 SNS에 올린 후로 지금까지 단 한 순간도 공무원이 되거나 공직선거에 출마할까 하는 생각을 한 순간도 해본 적 없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런데 '안 한다고 하는 거 보니까 정말 한 건가봐' 하는 건 언어를 혼란케 하는 거다"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양현석 물러났지만 돌아선 팬심, YG 콘텐츠…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기사이미지
황하나, 오늘(19일) 2차 공판…추가…
기사이미지
"여성BJ 보고 XXX 쳐" 외질혜·감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인터넷 방송인 아프리카 BJ 감스트와 …
기사이미지
[단독] 먼데이키즈 이진성, 둘째 득녀 "건강…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가수 먼데이키즈 이진성이…
기사이미지
정우영, 프라이부르크 이적…등번호…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정우영이 바이에른 뮌헨을 떠나 프라이…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