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 월드컵 한국, 포르투갈에 0-1 패배(종합)

입력2019년 05월 26일(일) 00:35 최종수정2019년 05월 26일(일) 00:35
정정용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U-20 한국 축구대표팀이 포르투갈에 한 골차로 패했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U-20 축구 국가대표팀은 25일(한국시간) 오후 10시30분 폴란드 비엘스코-비아와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조별리그 F조 1차전 포르투갈과 맞대결에서 0-1로 패했다.

'강호' 포르투갈을 만나 승점을 확보하지 못한 한국은 남은 남아공과 아르헨티나전에 사활을 걸어야 하는 상황이 됐다.

한국은 전반 초반 '선수비 후역습'으로 찬스를 잡았다. 전반 4분 최준이 측면에서 문전에 있는 조영욱을 보고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렸다. 하지만 조영욱은 슈팅을 가져가지 못했다.

기회 뒤 위기였다. 한국은 역습 상황에서 선제골을 내줬다. 전반 7분 조타의 패스를 이어받은 트린캉이 드리블 후 이광연 골키퍼와 1대1 상황을 만들었다. 수비 세 명이 달라붙었지만 트린캉은 정확한 땅볼 슈팅으로 골을 성공시켰다.

1골을 기록하며 여유를 얻은 포르투갈은 더욱 활발하게 공격을 펼쳤다. 전반 16분 레앙이 페널티지역 중앙에서 오른발로 오버헤드킥을 날리며 한국을 위협했다. 전반 18분에는 트린캉이 한국의 골망을 또 한 번 흔들었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전반 20분에는 레앙이 페널티박스 안쪽 측면에서 위협적인 왼발 슈팅을 날렸지만, 이광연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한국도 공격을 시도하기는 했다. 전반 23분 이강인이 세트피스 상황에서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렸지만, 문전에서 헤더슛을 날린 선수는 없었다. 한국은 포르투갈에 볼을 뺏은 이후 바로 역습으로 전개해나가지 못했다. 이에 역습찬스를 살리지 못했고, 득점 찬스조차 잡기 어려웠다. 이강인은 프리킥과 코너킥 키커로 나서 킥력을 자랑했지만, 올라온 크로스를 슈팅으로 가져간 선수는 없었다.

전반전은 한국이 포르투갈에 0-1로 끌려간 채 끝났다.

한국은 후반전에 동점골을 기록하기 위해 고군분투 했다. 후반 10분 이강인이 페널티 박스 바깥쪽에서 중거리 슈팅을 날리며 상대 골문을 노렸다. 하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답답했던 한국의 공격에 단비 같은 슈팅이었다.

한국은 후반 13분 전세진과 고재현을 빼고 엄원상과 오세훈을 교체 투입시키며 승부수를 띄웠다. 엄원상은 투입되자마자 왼발 슈팅을 날리며 활발히 움직였다. 이후에도 빠른 스피드로 한국의 공격을 주도했다.

한국은 포르투갈 진영에서 볼을 소유하는 시간을 늘리며 계속해서 기회를 노렸다. 하지만 마지막 한 방이 터지지 않았다. 후반 31분 이강인이 다시 한번 코너킥에서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렸고, 조영욱이 헤더슛을 날렸다. 하지만 공은 뜨고 말았다. 이강인은 정확한 크로스로 팀 동료들에게 헤딩찬스와 슈팅 기회를 내줬지만, 항상 마무리가 아쉬웠다.

후반 중반 이후 1골 지키기에 나선 포르투갈은 수비를 단단하게 가져갔다. 이를 경기 끝까지 뚫지 못한 한국은 결국 0-1로 승리를 내줬다.

한편 정정용호는 오는 29일 남아공, 6월1일 아르헨티나와 맞대결을 펼친다.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윤은혜·김소혜·하리수·한상진, 축구결과…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한국축구가 이룬 쾌거의 …
기사이미지
박지성, 아내 김민지와 인터뷰…"축…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박지성이 후배들을 격려했다. 16일…
기사이미지
'연예가중계', YG 비아이·양현석·…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연예가중계'가에서 웃지 못할 촌극이…
기사이미지
'아는형님' 이엘리야 활약 불구…시청률 '뚝…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아는형님'의 시청률이 떨…
기사이미지
한국, U-20 월드컵 준우승…이강인…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이 우크라이나에 역전패하며 U-20…
기사이미지
YG 양현석의 공허한 사퇴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