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 유리, 어느새 나이 43세 '다둥이 맘'…근황공개(사람이 좋다)

입력2019년 06월 11일(화) 17:29 최종수정2019년 06월 11일(화) 17:29
사람이좋다 쿨 유리 / 사진=MBC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그룹 쿨 유리가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 출연해 근황을 공개한다.

11일부터 오후 10시5분으로 시간을 옮겨 방송되는 MBC 교양프로그램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는 유리가 출연한다. 그는 1976년생, 어느새 나이 43세 다둥이 엄마로서의 삶을 공개한다.

지난 1990년대 당시 발매한 음반만 20개, 총 음반판매량이 650만 장 이상으로 최다 앨범판매량 기록을 보유한 인기 댄스그룹 쿨. 지난 2002년에는 혼성그룹 역사상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골든디스크 대상까지 받는 영광을 안았다. 그 중 유리는 그룹 내 홍일점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지난 2014년, 결혼을 발표하고 홀연히 연예계를 떠난 유리는 남편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정착했다. 그동안 세 아이 사랑(6세), 사우주(4세), 사지한(3세)을 연이어 출산, 오직 육아에만 전념하며 살았다.

유리는 사랑만 보고 과감히 결정한 삶이었지만, 홀로 삼 남매의 육아를 도맡아오면서 점점 자존감을 잃어갔다고 한다. 그런 그를 위해 남편은 과감히 장기 육아 휴직계를 내고 한국 처가살이를 선언했다. 그런 유리네 다섯 가족을 흔쾌히 받아준 친정어머니 남갑순씨는 언제나 유리의 기댈 곳이 돼주는 버팀목이다.

다시 돌아온 한국에서도 바람 잘 날 없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는 유리네. 인기 스타에서 다둥이 엄마로 변신해 돌아온 그의 삶. 11일 오후 10시 5분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 방송된다.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날 녹여주오', tvN 토일드라마 첫 1%대 추…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날 녹여주오'가 결국 1%…
기사이미지
CJ, 이쯤되면 '문화 깡패'다 [ST포…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문화를 만듭니다. CJ' CJ ENM(이하…
기사이미지
설리, '따뜻하고 당당한 사람'으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가수 겸 배우 설리가 사망했다. 늘상 …
기사이미지
故설리, 오늘(17일) 비공개 발인…가족·동…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에프엑스 출신 설리…
기사이미지
'첫 퇴장' 이강인, 라커룸서 눈물……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프로 데뷔 후 퇴장을 당한 이강인(발렌…
기사이미지
'PD수첩', '프듀X101' 조작 논란 폭…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PD수첩'에서 '프로듀스X101'의 폭로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