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월드컵 윤덕여호, 나이지리아전 선발명단 공개

입력2019년 06월 12일(수) 21:17 최종수정2019년 06월 12일(수) 21:17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윤덕여호가 나이지리아전에 나서는 한국 여자축구대표팀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윤덕여 감독이 이끄는 여자축구대표팀은 12일(한국시간) 오후 10시 프랑스 그르노블 스타드 데잘프에서 열리는 2019 국제축구연맹(FIFA) 프랑스 여자 월드컵 A조 2차전 나이지리아와 한판 승부를 펼친다. 이에 이날 경기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윤덕여 감독은 4-1-4-1 포메이션을 가동한다. 최전방에는 정설빈(현대제철)을 배치시켰다. 2선에는 이금민(경주한수원), 지소연(첼시 위민), 이민아(고베 아이낙), 강채림(현대제철)이 나선다. '캡틴' 조소현(웨스트햄)은 중앙 미드필더로 경기에 모습을 드러낸다. 포백 수비라인은 장슬기, 김도연(이상 현대제철), 황보람(화천KSPO), 김혜리(현대제철)가 지킨다. 골키퍼 장갑은 김민정(현대제철)이 낀다.

한국은 프랑스와의 개막전에서 0-4 대패를 당했다. 그러나 16강 진출의 희망은 아직 남아있다. 같은 조에 편성된 나이지리아, 노르웨이와의 경기에서 승점 4점(1승1무) 이상을 수확한다면 16강 진출을 노려볼 수 있다.

특히 이번 나이지리아전은 한국이 반드시 승점 3점을 따내야 하는 경기다. 한국은 FIFA 랭킹 14위로, 38위인 나이지리아보다 24계단이나 위에 있다. 물론 나이지리아도 월드컵 본선에 오른 만큼 만만치 않은 팀이지만, 충분히 윤덕여호가 승리를 거둘 수 있는 상대이다.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故설리, 오늘(17일) 비공개 발인…가족·동…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에프엑스 출신 설리…
기사이미지
설리, '따뜻하고 당당한 사람'으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가수 겸 배우 설리가 사망했다. 늘상 …
기사이미지
'PD수첩', '프듀X101' 조작 논란 폭…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PD수첩'에서 '프로듀스X101'의 폭로가…
기사이미지
CJ, 이쯤되면 '문화 깡패'다 [ST포커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문화를 만듭니다. CJ' …
기사이미지
두산-키움, 한국시리즈 격돌…22일…
[고척=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2019 신한은행 MY CAR KBO 한국시…
기사이미지
'동백꽃 필 무렵', 스태프 갈아 만…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시청률 14%, 화제성 1위. 그리고 힐링…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