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 오늘(13일) '원스픽처 1억 손배소' 결심공판

입력2019년 06월 13일(목) 07:17 최종수정2019년 06월 13일(목) 07:17
수지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원스픽처 스튜디오가 그룹 미쓰에이 출신 배우 수지에게 제기한 1억 원 상당의 민사 손해배상 소송 결심 공판이 진행된다.

13일 오후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는 수지와 원스픽처 스튜디오의 민사 손해배상 소송 선고기일이 진행된다. 원스픽처 스튜디오는 앞서 지와 국가, 청와대 국민청원글 게시자 2명을 상대로 민사 손해배상 소송을 걸었다. 청구액은 1억 원이다.

이와 관련 수지 측은 손해배상 소송과 관련해 금전적 배상은 할 수 없다는 기존 입장을 고수해 왔다.

앞서 지난해 5월 유튜버 양예원은 자신이 3년 전 합정역 인근 스튜디오에서 집단 성추행과 협박을 받았다고 폭로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가해자를 처벌해 달라는 청원이 게재됐고, 수지가 공개적으로 이를 지지해 큰 화제가 됐다.

하지만 해당 청원에서 등장한 스튜디오는 양예원이 지목한 가해자와 무관한 것으로 밝혀졌다. 수지는 원스픽처 스튜디오 측에 사과의 뜻을 전했지만, 원스픽처 대표는 소송 절차를 밟았다.

원스픽처 대표 이모 씨는 "어느 누구도 이번 일로 찾아와 미안하거나 죄송하다고 사과하지 않았다"며 "이이 일로 정신적 경제적 타격을 입었다. 갑자기 이런 일이 생겨서 많이 힘들었던 부분을 헤아려달라"고 호소했다.

하지만 수지 측은 "(금전적 배상을 하게 된다면) 연예인의 표현의 자유를 제한하는 선례가 될 수 있다"고 했다.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설리, '따뜻하고 당당한 사람'으로 기억할 …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가수 겸 배우 설리가 사망…
기사이미지
'동백꽃 필 무렵', 스태프 갈아 만…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시청률 14%, 화제성 1위. 그리고 힐링…
기사이미지
투자금 토한 YG, 빅뱅마저 잃을 위…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말 그대로 악순환이다. YG엔터테인먼트…
기사이미지
'PD수첩', '프듀X101' 조작 논란 폭로→엑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PD수첩'에서 '프로듀스X…
기사이미지
평양 원정 마친 벤투호, 17일 새벽…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평양 원정을 마친 벤투호가 17일 새벽…
기사이미지
구혜선, 호텔 사진 공개→안재현 폭…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배우 구혜선이 SNS 폭로를 중단하겠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