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아침' 카이 "어머니, IMF 때 보험설계사하면서 성악 뒷바라지" [TV캡처]

입력2019년 06월 13일(목) 09:54 최종수정2019년 06월 13일(목) 10:37
좋은 아침 / 사진=SBS 좋은아침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인턴기자] '좋은 아침'에는 뮤지컬 배우 카이가 성악을 시작한 계기를 밝혔다.

13일 오전 방송된 SBS 교양 프로그램 '좋은 아침'에는 카이가 스페셜 MC로 등장해 뉴욕의 맨해튼에 위치한 자신의 집과 동료 음악가들의 집을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MC 최경환은 카이에게 "성악을 직접 하고 싶어서 한 거냐. 아니면 부모님이 권해서 한 거냐"고 물었다.

이에 카이는 "부모님이 나를 잘 조련하셨다. 초등학교 시절부터 성악을 공부하게 하셨다"며 "그 영향으로 어릴 때부터 이탈리아 가곡들을 공부했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보통 성악을 어릴 때부터 공부하면 자연스럽게 예술중학교에 진학하는데 부모님은 나를 일반 중학교에 보내셨다. 당시에 부모님이 '네가 일반학교에 가봐서 정말 성악이 해보고 싶으면 다시 말해라'라고 하셨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중학교 3학년이 돼서 정말 성악공부를 다시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예술고등학교를 진학했던 당시가 1997년도 IMF 시절이었다. 공부를 하기 어려운 여건이었는데 어머니가 보험설계사를 하시면서 내 뒷바라지를 해주셨다"고 설명했다.

그는 "우리나라에서 클래식 음악을 하려면 경제적 부담이 있는데 나를 지원해주셨던 걸 직접 봐서 언젠가 보답하고 싶다는 생각이 항상 있었다. 또 어머니와 함께 어려운 시간을 많이 극복해와서 그런지 어머니와는 인연을 넘어서 의리 같은 게 있는 것 같다"며 "어머니를 평생 지켜야 할 것 같은 생각이 존재하고 있다"고 덧붙이며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인턴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날 녹여주오', tvN 토일드라마 첫 1%대 추…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날 녹여주오'가 결국 1%…
기사이미지
CJ, 이쯤되면 '문화 깡패'다 [ST포…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문화를 만듭니다. CJ' CJ ENM(이하…
기사이미지
설리, '따뜻하고 당당한 사람'으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가수 겸 배우 설리가 사망했다. 늘상 …
기사이미지
故설리, 오늘(17일) 비공개 발인…가족·동…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에프엑스 출신 설리…
기사이미지
'첫 퇴장' 이강인, 라커룸서 눈물……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프로 데뷔 후 퇴장을 당한 이강인(발렌…
기사이미지
'PD수첩', '프듀X101' 조작 논란 폭…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PD수첩'에서 '프로듀스X101'의 폭로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