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비아이 지지한다"…팬들 성명문 발표 [전문]

입력2019년 06월 13일(목) 10:41 최종수정2019년 06월 13일(목) 10:41
비아이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그룹 아이콘 비아이가 과거 마약 구매 및 투약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팬들이 지지 성명문을 발표했다.

13일 오전 아이콘 갤러리는 “아이돌 그룹 아이콘을 사랑하는 팬 커뮤니티 아이콘 갤러리는 2015년 아이콘이 데뷔한 후 지금까지 늘 변함없는 마음으로 응원하고 지지하는 견고한 팬덤입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12일 리더 비아이가 그룹 탈퇴를 한 것에 대해 너무나도 참담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어 공식적으로 지지 성명을 발표합니다”라며 “팬덤 측은 누구보다 비아이의 고결한 진심을 가슴 깊이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그는 어린 나이에 많은 부와 명예를 누렸지만 잠깐 호기심 어린 마음에 유혹의 손길이 향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는 불법적인 행각은 하지 않았다고 단호하게 말했습니다”라고 말했다.

또 “아무런 잘못도 하지 않은 그가 도의적인 책임을 떠안고 그룹 탈퇴를 결심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고뇌를 했을지, 그 어떤 표현으로도 이루어 말할 길이 없습니다”라며 “아이콘 갤러리 일동은 고심 끝에 비아이의 선택을 존중하기로 결정했으며, 앞으로도 비아이의 꿈을 응원하고 지지할 것임을 이 자리를 빌려 다시금 밝히는 바입니다”라고 알렸다.

앞서 비아이는 지난 12일 한 매체의 보도로 마약 의혹이 제기됐다. 2016년 비아이가 마약류 지정 환각제 LSD를 구매한 듯한 내용의 담긴 카카오톡 메신저가 공개됐다. 구체적인 정황이 있음에도 경찰은 소환조차 하지 않았다고.

이후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의 개입 의혹까지 더해지면서 논란은 계속되고 있다. 비아이는 “관심은 있었지만 한적은 없다”고 결백을 주장하면서도, 아이콘을 탈퇴했다. YG는 비아이와의 전속계약해지를 공식화했다.
비아이 지지 성명문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설리, '따뜻하고 당당한 사람'으로 기억할 …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가수 겸 배우 설리가 사망…
기사이미지
'동백꽃 필 무렵', 스태프 갈아 만…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시청률 14%, 화제성 1위. 그리고 힐링…
기사이미지
투자금 토한 YG, 빅뱅마저 잃을 위…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말 그대로 악순환이다. YG엔터테인먼트…
기사이미지
'PD수첩', '프듀X101' 조작 논란 폭로→엑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PD수첩'에서 '프로듀스X…
기사이미지
벤투호의 평양 이야기 "북한, 강한…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벤투호가 평양을 떠나 중국 베이징에 …
기사이미지
구혜선, 호텔 사진 공개→안재현 폭…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배우 구혜선이 SNS 폭로를 중단하겠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