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 측 "코스프레 의상 논란? 주최 측이 준비해준 것" [공식입장]

입력2019년 06월 17일(월) 16:34 최종수정2019년 06월 17일(월) 16:34
조현 / 사진=티브이데일리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베리굿 조현이 코스프레 의상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조현의 소속사 제이티지엔터테인먼트는 17일 "프로그램을 위해 주최 측과 협의 후 코스프레를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해 준비해준 의상을 착용했다"고 밝혔다.

이어 "조현이 평소 게임을 좋아하기 때문에 팬들과 소통하고 싶었다. 앞으로도 프로그램을 통해 팬들을 많이 만나고 싶다"고 덧붙였다.

앞서 조현은 이날 서울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게임돌림픽 2019:골든카드'에 참석해 포즈를 취했다.

조현은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에 등장하는 구미호 캐릭터 '아리'로 변신한 채 레드카펫에 섰다.

일부 누리꾼 사이에서는 조현의 의상이 과하다는 지적이 나왔고, 이에 일각에서는 "코스프레는 코스프레일 뿐"이라고 옹호하는 등 상반된 의견이 나왔다.
조현 / 사진=티브이데일리 제공

'게임돌림픽'은 게임을 즐겨하는 아이돌들을 초청해 진행하는 e스포츠 대회. 이날 녹화에는 팀의 주장인 슈퍼주니어 김희철과 신동을 비롯해 틴탑 니엘, NCT 태용, B1A4 공찬, 키썸, 엔플라잉 승협·재현·차훈, 아스트로 MJ·진진, 프로미스 나인 이나경·박지원·이채영, 에이프릴 채경·예나·레이첼, 다이아 은채·솜이, TRCNG, 베리굿 조현·서율·고운, 소나무 의진·뉴썬, JBJ95 켄타, 체리블렛, 온앤오프 와이엇·MK 등이 참석했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장동민, '욕'없으니 드러난 수준 [ST포커스…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코미디언 장동민이 한결 …
기사이미지
'캠핑클럽', '미운우리새끼'·'개콘…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캠핑클럽'이 아쉽게도 일요 예능 왕좌…
기사이미지
양현석 'YG 왕국'의 몰락, 단단히 …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YG 왕국'이 끝도 없이 추락 중이다. …
기사이미지
예정화 왜?…마동석 '이터널스' 합류에 근황…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배우 마동석의 마블 스튜…
기사이미지
KBO, '2019 WBSC 프리미어12' 1차 …
기사이미지
유하나·이용규, 21일 득남…"반가…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야구선수 이용규와 배우 유하나 부부가…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