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속초물회세트 연매출 20억, 수육 새우구이, 광어회 보너스 [TV캡처]

입력2019년 06월 18일(화) 19:17 최종수정2019년 06월 18일(화) 19:18
물회 세트 / 사진=KBS2 생생정보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생생정보'에서 연 매출 20억의 속초 물회 세트 식당을 소개했다.

18일 방송된 KBS2 '생생정보' 코너 '장사의 신'에서는 물회 세트 식당이 소개됐다.

강원도 속초시에 위치한 이 식당은 연 매출만 20억으로 김용진 씨(40세)가 운영 중이다.

18000원에 판매하는 물회 한상에는 물회, 수육, 새우버터구이, 광어회, 메밀 전병 등이 포함돼 있다.

물회 세트 중 가장 인기있는 건 단연 물회다. 새콤달콤한 소스에 신선한 물회가 어우러져 손님들의 입맛을 자극한다.

물회의 양념에는 양파, 마늘, 파인애플, 배, 고추장, 고춧가루, 식초, 꿀 등 기본적인 재료뿐 아니라 고추냉이 가루와 칼라만시가 특별히 들어간다. 비타민 C가 풍부하기로 알려진 칼라만시를 넣어 상큼하면서도 시콤한 맛을 더한다고.

주인장은 20세 때부터 헤어 디자이너를 하다 10년간 해왔던 헤어디자이너를 그만 두고 음식 장사로 제2의 인상을 살게 됐다고.

어릴 때 아버지를 따라가 아버지가 해줬던 물회를 떠올리며 물회로 메뉴를 정했다. 3년에 걸쳐 맛을 연구한 끝에 지금의 맛을 완성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투자금 토한 YG, 빅뱅마저 잃을 위기 '악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말 그대로 악순환이다. Y…
기사이미지
기대 모았던 평양 원정, 현실은 '깜…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역사적인 대결로 주목을 받았던 벤투호…
기사이미지
"떨어질 것 예상" 이해인, '아이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