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하나, 오늘(19일) 2차 공판…추가 증거로 박유천과 대화 제출 '선처 호소'

입력2019년 06월 19일(수) 06:45 최종수정2019년 06월 19일(수) 06:47
황하나 박유천 / 사진=황하나 인스타그램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마약 투약 혐의로 구속된 가수 겸 배우 박유천의 전 여자친구이자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의 두번째 공판이 열린다.

금일 오전 10시 수원지방법원 형사1단독은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위반 혐의를 받고있는 황하나의 2차 공판을 연다.

이날 공판에서는 황하나의 변호인측이 박유천 사건의 수사 기록 중 하나인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본 뒤 입장을 정리한 부분을 밝힐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톡 대화 기록은 박유천과 황하나가 나눈 대화 중 하나로 앞서 지난 5일 열린 1차 공판에서 황하나 측이 재판부에 요청했던 기록이다. 이에 지난 11일 검사 측은 추가 증거를 재판부에 제출하는 형태로 자료를 공개했다.

황하나는 지난 2015년 서울 자택 등지에서 필로폰을 3차례에 걸쳐 투약하고 지난해 4월 향정신성 의약품을 의사 처방 없이 사용한 혐의로 기소됐다. 또한 지난 2~3월 박유천과 3차례에 걸쳐 필로폰 1.5g을 구매해 자택에서 6차례에 걸쳐 투약한 혐의도 받고 있다.

황하나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황하나의 전 남자친구인 박유천의 마약 구입과 투약 사실이 드러났다. 경찰 조사 결과 기자회견까지 열어 마약 투약을 부인했던 박유천은 필로폰을 1.5g 구입해 7차례에 걸쳐 투약한 혐의가 밝혀졌다.

박유천 측은 지난 14일 열린 첫 공판에서 황하나와 공모해 필로폰은 3차례 매수하고 7차례 투약한 범죄 사실에 대해 모두 인정해 기일이 종료됐다. 검사는 "징역 1년 6월과 추징금 140만원을 선고해달라. 집행유예를 선고할 경우 보호관찰과 치료 명령을 내려달라"고 구형한 바 있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양현석 'YG 왕국'의 몰락, 단단히 뻗친 망신…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YG 왕국'이 끝도 없이 추…
기사이미지
장동민, '욕설과 막말'로 뒤덮인 기…
기사이미지
예학영, 마약 구속→사과 후 활동 …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모델 겸 배우 예학영이 마약, 음주운전…
기사이미지
"내사 종결" 예단하던 양현석, 자만의 끝은…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기사이미지
한국 아티스틱 수영, 프리 콤보 결…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 아티스틱 수영이 새로운 역사를 …
기사이미지
서지석, 위기의 '조선생존기' 구원…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인턴기자] 배우 서지석이 '조선생존기' 구원…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